LG 3D 시네마 TV 모니터 DM-2792D 가독성과 명암비,응답속도의 장점은?

 

LG 3D 시네마 TV 모니터 DM-2792D 가독성과 명암비,응답속도의 장점은?

 

| 근래 모니터중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모든 기능을 다 갖추고 있는 DM2792D 제품입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해상도부분인데 27인치 정도에서 2560*1440 의 해상도였다면 저처럼 작업환경을 생각하는 유저들에겐 금상첨화 였겠지만 아쉽게도 1920*1080 까지만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뭇내 아쉬운데요. 이는 TV기능을 갖추고 있는 대부분의 TV겸용 모니터들의 공통적인 부분이라 딱히 단점이라고 보긴 어렵긴 합니다.

좀 더 선명하고 강한 화질을 보여주기 위해 명암비 1,000만 : 1 동적 명암비 5,000만:1 과 LED 백라이트,IPS 패널등을 갖추고 있어서 가독성은 물론이고 선명한 명암비 그리고 빠른응답속도까지 골고루 갖춘 제품이라는 것이죠.

 

 

 

 


 

 

 

| LG 3D 시네마 TV 모니터 DM-2792D 제품은 멀티미디어 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전형적인 멀티미디어 모니터이고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추고 있어서 누구나 탐을 낼 정도의 제품인데, 요즘같이 TV용으로 사용을 하거나 3D 기능을 통해 TV,영화를 감상하는 유저들이 많아져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3D TV 모니터들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좀 더 선명하고 좀 더 밝고, 영화를 볼 때나 게임을 할 때, 인터넷 서핑을 할 때, 각각의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주는 것이 트랜드이고 최적화된 영상을 감상하는데 가장 좋은 선택임은 틀림없죠.

다만 그런 멀티미디어적 기능이 부가되는 제품일수록 점점 멀어져가는 부분이 바로 전문가들입니다. 전문가들은 대부분 최적화된 캘리브레이션을 통해서 가장 적정의 화면밝기및 명함비 색온도를 조절하여 사용을 하는데 이런 멀티미디어 제품들이 이런 부분에 취약한 점이 많이 들어나고 있는데, LG 3D 시네마 TV 모니터 DM2792 제품은 이런 전문가들이 원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고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사용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백라이트 밝기부터, 명암,밝기,수평,수직 선명도,색농도,색상까지 거의 대부분 색에 관련된 모든 부분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본인만이 원하는 색상을 직접 설정을 통해서 맞출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꼭 전문적이지 않아도 각 상황에 맞도록 7가지의 영상 설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영화를 볼 떄, 게임을 할 떄 TV를 볼 때등 다양한 영상의 색감으로 인해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을 하고 또한 전문가들에게 잘 맞는 기본적인 셋팅값을 2개 제공을 하고 있는데 기존 캘리브레이션한 모니터와 비교해도 상당히 흡사한 색감을 내어주고 있고 LED 백라이트를 통해 좀 더 화사하고 따뜻한 색의 표현력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브레이션 할 수 있는 장비인 (스파이더) 같은 것은 없고, 최적화된 모니터를 셋팅하고 싶은데 힘드시다구요? 그럼 위와 같이 화면 최적화 기능을 통해서 나에게 가장 잘맞는 색상을 찾을 수 있고, 또한 최적화된 기본 베이스 화면을 보여줌으로써 좀 더 색감을 설정하는데 힘들지 않고 쉽게 최적화된 색감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 최적화된 셋팅값외에 직접 설정한 설정값을 외부입력을 통해 입력받는 곳에 설정을 하여 외부입력시 들어오는 화면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 IPS 패널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응답속도인데요. TN 패널의 응답속도 만큼은 따라가지 못하지만 광시야각 패널중 가장 색감좋고 응답속도가 좋은 IPS 패널인데요. 5ms 의 응답속도로 인해 TV를 볼 때나 빠른 움직임이 있는 게임을 할 때도 잔상현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 특히 빠른 움직임이 있는 스포츠 경기에서도 잔상이 나타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LG 3D TV 모니터 DM2792 의 장점이라면 바로 3D효과를 내기위해 패널의 입자가 거칠어 눈을 모니터에 가까이 가져다 대면 줄이 있는 라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로인해서 가독성의 부분이 일반 모니터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경향도 나타나고 화면자체가 뿌연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즉 3D 평관라인은 3D 를 구현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라인의 도트가 보여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몇제품에서 글자 가독성에 문제가 나타나는데, 현재 LG 3D TV 모니터의 경우 그다지 큰 가독성이 문제를 가지고 있지 않고 기존 사용했던 24인치 모니터가 1920*1080 의 해상도를 가진 제품이다보니 27인치에서도 동일한 1920*1080 해상도인 LG 3D TV 모니터가 상대적으로 글자가 커지고 기존 16:10 환경의 24인치 모니터에 비해 작업확경이 조금 더 작아졌지만 가독성이 그렇게 떨어진다고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LED 를 사용하여 밝은 화면의 차이때문인지 더 선명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 또한 LG 3D TV DM2792 제품에는 ODC 기능이 있는데 "오버드라이브" 즉 사용자가 직접 모니터의 수직주파수를 높여서 응답속도를 더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현재 모니터의 경우 낮음과 높음으로만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VA 패널들이 응답속도가 느려서 ODC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사용하여 응답속도를 빠르게 조절하여 잔상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선택하는데 반해 IPS 패널을 사용하는 제품들은 ODC 를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잔상문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세분화 설정이 필요없이 간단하게 낮음과 높음으로 설정을 하게끔 되어 있더군요.

 

오히려 ODC 설정에 따라 블랙색상이나 흰색부분이 역잔상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 있다고 하니 기본 셋팅인 꺼짐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