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스마트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 AF 카메라 320만화소 기능과 화질 성능 및 추가 카메라어플 (갤플, YP-GB1)

2011. 4. 14. 21:30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320만 화소 AF 카메라를 장착하였고 전면에는 VGA 급 영상통화용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s 보다 카메라 화소가 낮아진 이유에 대해서는, 카메라 화소를 낮춤으로써 카메라센서의 크기를 줄여, 좀 더 슬림하게 제작하기 위함이라고 발대식날 간단한 화소가 낮아진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 바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갤플,YP-GB1) 카메라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세로모드는 지원하지 않고 가로모드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각 UI 는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기능을 선택하면 큰 매뉴의 글씨로 쉽게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각 설정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촬명모드는 총 6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일반촬영, 연속촬영, 스마일 샷, 파노라마, 플러스미 샷, 액션 샷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플러스미 샷에 대해서 알아 보죠. 어떤기능인지 그림과 함께 보겠습니다.

촬명모드 중 플러스미 샷입니다. 사진을 두번찍어 현재 배경화면에 합성하여 시각적 작품을 만들어 준다는 촬영모드입니다. 2장 컷 사진을 찍는것으로 생각을 했는데, 우측 사진처럼 하나의 배경으로 인식을 하게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장면모드에는 총 14가지 장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똑딱이 카메라 기능에 있는 기능을 거의 그대로 기능을 제공한다고 봐도 무방할 만큼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동
안 똑딱이 카메라나 SCNSE 기능이 제공되는 기기들을 다루어본 분들이라면 아무 문제없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노출값은 +- 2.0 까지 0.3 단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설정에는 자동 밝기 조절, 접사, 타이머, 해상도, 화이트밸런스,효과,ISO,측광방식, 화질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설픈 한국어로 되어 있어 기능 설정에 오히려 영문보다 한글이 어려운때가 있었는데, 쉽게 기능을 이해햐고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해상도의 경우 3,2M (320만) AF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어
최대 3.2M (2048x1536)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총 설정은 4단계로 해상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진 촬영 화면에서 사진보기를 터치하면, 갤러리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플레이어는 캡쳐기능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들은 캡쳐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는 반면, 갤럭시 플레이어에서는 기본 지원을 해주고 있어 캡쳐관리가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동으로 카메라로 찍은 폴더, 직접넣은 이미지파일, 캡쳐 폴더가 따로 저장이 되게끔 되어 있고 화면을 좌우로 드래그하면 다이나믹한 입체화면식으로 따라서 움직입니다. 해당 사진 폴더를 터치하면 그안의 파일들이 바둑판처럼 나열되고, 슬라이드 기능등 기본적으로 사진을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네 맞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기본제공하는 카메라어플은 AF(auto focus) 가 조금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셔터를 한번 눌렀을 때 자동으로 AF 를 잡아주는 방식이 아닌, AF 잡힐 때 까지 터치셔터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손을 떼면서 사진 촬영이 이루어지는데, 흔들림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접사로 촬영을 한 사진입니다. 특히나 접사로 근접촬영을 할 땐, 더욱 흔들림에 주의해야 하는데 카메라 카메라는 더욱 미세한 움직임에 반응하는터라 조심히 갤럭시 플레이어를 고정시키고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안드로이드os 기반 제품들은 기본제공하는 어플 보단, 마켓을 이용한 훌륭하고 화려한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체 제공보다 다운을 통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만큼 기본기가 튼실한 어플을 활용하면 더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어플중에 최고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카메라360 을 추천합니다.
자체 제공 카메라 기능에 없는 자동AF , 손떨림방지기능 이 2가지만 놓고 보아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어플입니다.

촬영모드와 다양한 효과를 지원하고 있고, 카메라의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합니다 카메라 어플이기 때문에 동영상은 촬영할 수 없는게 단점이지만, 그외 카메라 기능으로선 최고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동 AF(auto focus) 와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어, 촬영모드 (일반,접사)에 관계없이 자동으로 AF 를 잡아주어 촬영을 해줍니다. 상당히 기본카메라 어플보단 편의성에선 훨씬 만족도가 높습니다.아래 영상을 통하여, 기존 카메라 어플로 [일반,접사]모드로 사진을 찍는 모습과, 카메라 360으로 자동AF 를 잡으면서 찍는
영상을 넣어두었으니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