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스마트폰&태블릿

LG V40 ThinQ 뉴 모로칸 블루 개봉기 후기

2018. 10. 14. 05:19


LG V40 ThinQ 뉴 모로칸 블루 개봉기 후기

매직 포토, AI 구도 추천, 메이크업, AR 이모지와 AR 스티커 등 색다른 카메라 UX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기능에 집중된 부분이 많기 때문에 LG V40 ThinQ는 카메라 기능에만 집중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해외 유수의 리뷰 사이트에서 전반적인 퍼포먼스와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카메라 시스템을 높게 평가를 하고 있는 만큼 자세한 사용 후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LG V40 ThinQ 가 선을 보였습니다. LG에서 차기작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을 법도 한데 국내 경쟁 제품에 비해 출시 전 항상 큰 관심을 보여주었지만 출시 후 판매량에 대해선 아쉬운 감이 많았었죠. 실제 출시 전 관심이 구매로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은 소비자로 하여금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 LG에서도 최대한 귀를 기울이겠다고 했습니다.



LG V40 thinQ는 펜타 카메라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전면 2개 그리고 후면 3개 카메라)를 탑재하면서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구현하였습니다. 광각, 표준 그리고 망원 카메라 구성으로 인하여 한층 더 커진 센서를 채용하였고 이로 인해 트리플 샷과 같은 트리플 카메라를 활용하는 카메라 기능도 추가된 것이 특징입니다.



구성품 중 개인적으로 이어폰이 어떤 것이 탑재되어 있는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는데 아쉽게도 B&O PLAY 이어폰이 아닌 쿼드비트 3 이어폰이 탑재, 크레신 이어폰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최상급 라인에선 좀 더 좋은 튜닝 이어폰이 들어가길 원했었지만 경쟁사가 해당 브랜드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하만과의 협력 관계는 별개라고 하였지만, 이번 LG V40 ThinQ는 메리디안과의 협업을 한 만큼 앞으로 LG 폰에서 B&O를 만나보긴 어려울듯싶습니다.



LG V40 ThinQ에는 G7에 탑재된 몇몇 기능들을 그대로 탑재를 하고 있습니다. 뉴 세컨드 스크린 탑재로 인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노치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듀얼 렌즈와 트리플 렌즈 그리고 AR 이모지와 AR 스티커 등 많은 카메라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LG V40 ThinQ는 전작과 달리 무광 컬러를 채용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부드러운 후면 글라스와 은은한 무광 컬러의 조합으로 한층 더 컬러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최근 다른 브랜드의 경우 용달차 컬러, 빨간 바구니 컬러 등 컬러에 대한 불편함을 재미있게 표현한 글들이 많은데 이와 같이 확실히 이번 LG V40 ThinQ는 컬러만큼은 제대로 뽑은 느낌입니다.



후면은 뉴 모로칸 블루 무광 컬러를 사용하면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연출함과 동시에 측면 베젤은 유광 베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Q8 2018 제품과 LG V40 Thinq 제품의 크기를 한번 비교해 봤습니다. 전반적인 크기는 LG Q8 2018 이 더 큰 편이며 디스플레이는 6.2인치로 더 작고 더 넓은 화면을 LG V40 ThinQ 가 담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LG Q8 2018의 경우 터치펜 내장으로 인하여 베젤을 더 크게 만들 수밖에 없었을듯싶은데 대충 전반적인 크기를 비교하시라 한번 찍어 봤고요.



같은 모로칸 블루 컬러이지만 컬러의 차이가 느껴지는데요. 유광과 무광 컬러의 사용감 그리고 LG V40 ThinQ는 새로운 뉴 모로칸 블루 무광 컬러를 채용하여 한층 더 진하고 은은한 컬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로폭은 전작인 LG V30과 동일하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를 채용하면서 한층 더 커진 화면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매끈한 일체감은 가장자리를 전면에서 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 처리를 하고 있으며, 후면 강화유리 표면은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은 샌드블라스트 공법으로 완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무광의 강화유리로 되어 있지만 기존 메탈에서 볼 수 없던 무광 컬러는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지문 및 얼룩도 잘 묻지 않아 항상 깨끗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리디안과 새롭게 협업을 하였습니다. 메리디안이 튜닝을 한 것으로 알고 있고요. 




최근 출시하는 LG 스마트폰에 플래그십/보급형 가리지 않고 모두 탑재가 되고 있는데 이번 LG V40 ThinQ에도 탑재를 하였고, 전작과 같이 DTS:X 3D 입체음향 역시 그대로 탑재를 하고 하였습니다.



뉴 세컨드 스크린도 탑재를 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따라 노치 디자인의 색상과 모양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앱 모서리 역시 라운드형과 민자형 중 원하는 모양으로 선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LG V30 / LG G7 도 사용을 해봤으나 어떤 기능들이 동일하게 채용되어 있는지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LG V40 엔 동영상 HDR 효과도 제공하여 영상에 따라 최적의 화면으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LG V30 처음 출시할 때 전작인 LG V20 상단의 세컨드 스크린을 대신하는 용도로 플로팅 바를 추가하였습니다. 실제 활용에 있어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진 않으나 동일하게 LG V40 ThinQ에도 탑재를 하여 바로 가기, 화면 캡처 등을 플로팅 바에 띄워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펜타 카메라 (전면 듀얼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하고 있는 LG V40 ThinQ의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참 많을 텐데요. 다음 포스팅 때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고 지금은 간단하게 구동되는 것을 체크해봤습니다. 트리플 샷, 아웃포커스, AI 카메라, 구글 렌즈로 구성을 하고 있는 기능은 3개의 화각 사진을 빠르게 촬영하여 영상으로 저장을 하게 되어 여러 효과를 얻게 되고요.



이외에도 아웃포커스 연출을 자연스럽게 하면서 흐림 효과 지정과, 5가지 조명 효과로 자연, 소프트박스, 윤곽, 무대, 무대 흑백 그리고 배경색 변경으로 다양한 사진 연출이 가능합니다. 트리플 프리뷰는 최적의 앵글을 찾을 수 있도록 3개의 카메라 화각을 동시에 보여주는 기능 등 기존 카메라 활용과는 다른 부분으로 좀 더 다양한 사진 연출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매직 포토, AI 구도 추천, 메이크업, AR 이모지와 AR 스티커 등 색다른 카메라 UX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기능에 집중된 부분이 많기 때문에 LG V40 ThinQ는 카메라 기능에만 집중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해외 유수의 리뷰 사이트에서 전반적인 퍼포먼스와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카메라 시스템을 높게 평가를 하고 있는 만큼 자세한 사용 후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