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크래들 장착이 가능한 유클리어 커맨더
차량용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 크래들 장착이 가능한 유클리어 커맨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만나면 우리는 득템을 했다고 말을 한다. 가성비란 것이 물론 저렴한 금액대여야 한다는 조건이 붙긴 한다. 블루투스 헤드셋은 음감용으로 요즘은 많이 이용하지만, 아직까지 한쪽귀에만 꼽고 통화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손이 자유로운 통화, 언제든지 전화기를 꺼내지 않고도 통화를 할 수 있는 편의성이 증대 되어야 하는데, 최근엔 차량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만큼, 차량용에 특화된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성비, 즉 득템한 아이템인 유클리어 커맨더다.
3만원 초반대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 제품이지만, 성능만큼은 굉장히 좋다.
무엇보다 전용 크래들을 2개나 제공을 하고 있어, 썬바이저에 장착을 하고 사용하거나 차량 내부에 손이 잘 닿는 곳에 장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운전 중 헤드셋 통화를 할 때 헤드셋을 어디다 두었는지 찾아야 하거나 아예 귀에 꼽고 운전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용할 때만 크래들에서 분리하여 사용하고 다시 장착하면 자동으로 충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2개의 크래들, 장착식 크래들엔 MicroUSB 단자가 있어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썬바이저용은 충전단자를 제공하지 않는다.
운전 중 잡다한 조작은 사고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그렇기에 정확하게 장착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크래들과 헤드셋과는 자석을 통해 알아서 정확한 장착을 도와준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편하고, 어떻게 보면 굉장히 불편한 앱이다.
기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음성인식도 지원을 하지만, 별개로 독립적인 보이스 앱을 제공한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여 정확하고 빠르게 인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일일이 녹음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다만 금액대비 전용 앱을 제공하는데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왼손 잡이로, 왼쪽 송풍구 앞쪽에 거치를 해두었다.
운전하다 통화를 할 떄 탈부착이 쉽도록 위치를 하고 있고,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로 전화기 충전을 하지 않을 땐 항상 크래들에 연결을 해놓고 사용한다.
블루투스 4.1 통화 6시간, 대기시간 30일간의 긴 시간과 노이즈캔슬링까지 지원을 하여 두루 활용도가 좋은 가성비 괜찮은 녀석인 유클리어 커맨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