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자동차 내비게이션
연비효율,매연감소,출력증강에 도움주는 매직캡슐 장착기
_®
2014. 4. 10. 03:18
▶ 한쪽에 매직캡슐을 장착을 해둔 상태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밸브는 자르지 않았기 때문에 차후에라도 매직캡슐을 제거할 때 원상복구 시키는것도 가능합니다.
▶ 매직캡슐을 장착 후 동일한 거리를 다시한번 주행을 완료 했구요. 저녁시간에 맞물려서 가다서다를 반복하면서 10여분이상 더 주행을 했습니다. 실제로 더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진짜 좋아졌다는거..
거기다 장착 전엔 100km 속도로 주행을 하면 RPM 이 3500 RPM 정도 나오는데 신기하게도 장착 후에 3200 ~ 3300RPM 정도를 왔다갔다 하더군요.
▶ 매직캡슐 장착 후 주행 후 다시한번 매연 테스트와 소음, 진동테스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스트한 느낌이라면?
진동은 잘 모르겠지만 엔진소음이 작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그렇게 큰 차이라고는 제가 둔해서 그런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반해 데이터를 토대로 매연은 확실히 줄어들었고 무엇보다 RPM 자체가 200~300RPM 정도 낮아졌기 때문에 연비가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은 알 수 있었어요.
============
레이 연비를 높여보자 "매직캡슐" 장착후기
▶ 차량 연비를 높이고 출력을 증가하고 소음과 매연감소를 하는 제품이 있다면 노벨상감이란 말이 있는것처럼 차량의 연비를 높이기가 쉽지가 않죠. 대부분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은 차량에 이것저것 장착을 하는 것을 썩 달가워하진 않습니다. 저야 차에 대해선 무지하고 단순히 이동성에 맞추다 보니 경차건 중형차건 편의성에 맞춰서 타기 떄문에 차량에 대해 큰 불편은 없지만 스파크와 고민을 하다 넓은 실내 때문에 레이를 선택했는데 연비때문에 항상 후회아닌 후회를 하게 되더군요.
경차가 연비 좋다는 말은 옛말이니 말이죠.
▶ 매직캡슐이란 제품을 알고난 후 솔직히 귀가 솔깃 했어요.
매연이나 소음 감소에 대한 부분은 직접적으로 와닿는 부분이 적은데 반해 연비효율이 된다는 말에 귀가 솔깃할 수 밖에 없는데 지방을 한번 다녀온다치면 왔다갔다 2번은 기본으로 넣어주어야 하고 고속도로 주유소는 비싸기 때문에 지역에서 미리미리 주유를 해놓고 움직이는 습관이 생기더군요.
올라오는 중간에 고속도로라도 막혔을 때 기름없으면 불안해지니까요.
최근에 탄소세 추진으로 인해 시끄러운데 탄소세를 어떻게 물릴려고 하는 것인가 싶기도 하고 탄소세를 물리기전에 정부와 현기차에서 과연 이런 이산화탄소 발생에 대해 신경을 쓰면서 탄소세 추친을 하고 있는지도 의문이구요.
▶ 차량에 대해 지식이 짧기 때문에 실제 얼마나 좋아지고 무엇이 달라지는지 잘 모릅니다.
연비정도는 운전하는 입장에선 확실하게 알 수 있겠지만요. 반신반의 하며 차량을 건네고 매연테스트와 간단한 소음테스트등을 미리 진행을 합니다. 매직캡슐이란 작은 캡슐 하나 장착하는데 있어 자동차 회사들이 강제로 주입되고 있는 연료공급을 흡입으로 자동 전환시키는 장치로 알려져 있고 각 차량마다 정해진 연료공급 수치를 조금 낮추어 쓸때 없이 과도하게 주입되는 부분을 조절함으로 인해 출력향상과 연비효율을 준다고 하는데요.
▶ 일단 간단하게 차량의 매연측정을 먼저 합니다.
매직캡슐을 장착 전 과 장착 후에 따라 달라진 연비와 매연,소음 측정을 하기 전 저에게 수치를 보여주시기 위해 매연 테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 동일한 조건에 장착전과 장착후 두 번의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제가 좀 늦게가는 바람에 더 길게 테스트를 했어야 효과를 더 알 수 있었는데 ㅎㅎ , 가뜩 주유를 한 상태에서 인천대교를 거쳐 영종도에 갔다 다시 돌아오는 길로 총 63.8km 거리를 주행을 완료 했습니다.
주행 완료 후 얼마정도의 연비를 사용 했는지 다시한번 주유를 가득합니다.
미리 연료를 가득채우고 방문하여 출발 전 총 8,597원정도 연료가 들어갔군요.
▶ 매직캡슐 달기전 63.8km 대략 1시간10분 거리를 주행하고 온 후 바로 매연 테스트와 함께 엔진소음 측정이 이루어집니다.
▶ 경차다 보니 워낙 시끄러워서 엔진소음이 저에게 크게 좌우할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정확한 데이터가 말해주죠.
▶ 이녀석이 매직캡슐이란 녀석이군요.
모든 차종에 동일하게 사용되는 줄 알았더니 연비효율이 좋은 제품이 있고 속도를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있더군요. 일단 정속주행 100km 정도의 주행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매직캡슐을 장착을 합니다. 오토바이를 비롯해 집안에서 사용하는 보일러, 선박등 주유를 통해 사용하는 거의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매직캡슐을 장착하기 전 연결부위를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저를 포함해 대부분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연료압력이 어떻게 변하는지 모르고 계시겠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ECU 를 통해 최적의 상황에 맞에 연료압력이 바뀌면서 조절하는거라 생각을 했었는데 모든 차량의 경우 차량에 따라 일정한 연료압력을 유지한다고 해요.
즉 정차한 후 출발 할 때 사용된 연료압력이나 고속주행시 사용되는 연료압력이 동일하다는 거죠. 제 차량은 3.5km/cm2 정도의 압력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동일하게 공급되는 연료압력 때문에 쓸때 없이 연료가 낭비되는 것이죠
▶ 실제로 매직캡슐을 통해 연료공급이 되는 상황과 기본 연료공급과의 차이점을 게이지를 통해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연료압력테스트를 하는 도중 기본적인 상황에선 공회전을 해봐도 연료압력 게이지가 전혀 변동이 없었던 반면 매직캡슐을 통해 연결된 게이지에선 게이지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물어봤죠. 그럼 RPM 자체도 낮아지냐니까~ 당연히 낮아진다고 그러면서 출력도 좋아지고 연비도 좋아진다고 하더군요.
▶ 한쪽에 매직캡슐을 장착을 해둔 상태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밸브는 자르지 않았기 때문에 차후에라도 매직캡슐을 제거할 때 원상복구 시키는것도 가능합니다.
▶ 매직캡슐을 장착 후 동일한 거리를 다시한번 주행을 완료 했구요. 저녁시간에 맞물려서 가다서다를 반복하면서 10여분이상 더 주행을 했습니다. 실제로 더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진짜 좋아졌다는거..
거기다 장착 전엔 100km 속도로 주행을 하면 RPM 이 3500 RPM 정도 나오는데 신기하게도 장착 후에 3200 ~ 3300RPM 정도를 왔다갔다 하더군요.
▶ 매직캡슐 장착 후 주행 후 다시한번 매연 테스트와 소음, 진동테스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스트한 느낌이라면?
진동은 잘 모르겠지만 엔진소음이 작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그렇게 큰 차이라고는 제가 둔해서 그런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반해 데이터를 토대로 매연은 확실히 줄어들었고 무엇보다 RPM 자체가 200~300RPM 정도 낮아졌기 때문에 연비가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은 알 수 있었어요.
▶ 매직캡슐 장착 전/후 직접 주행을 하였고 매직캡슐 장착 후 데이터를 한번 보시면 전체적으로 더 많은 시간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10% 가량 연비가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다른 부분은 크게 몸으로 체감할 수 없었으나 RPM 의 경우 기존 3500RPM 에서 3200~3300RPM 정도로 내려간 것이 확인 되었고 그로인해 실제 연비는 장착 전 4,602L 에서 4,439L 로 더 많은 시간 주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더 좋아진 것을 볼 수 있었네요.
0.1282L 정도 연료사용량이 줄어들었고 대략적인 연비 향상은 18.3852% 정도 향상되었구요.
▶ 배출가스 결과도 장착전에 비해 많이 낮아진 것을 볼 수 있구요. 탄화수소(HC) 는 42.1% 정도 감소했고 질소산화물인 NOx 는 10.33% 가량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자체 시험결과이지만 실제 동일한 조건에 차량 검사소를 통해 확인한 데이터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분명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10~30% 가량 연비효율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500km 이상 주행을 한 후에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해요. 제가 장착한 매직캡슐은 정주행 100km 정도로 고속도로 이용시 탁월한 연비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연비효율을 낮아지는 것을 무릅쓰고도 고속주행을 즐기시는 운전자 분이시라면 매직캡슐 제품장착 시 직원에게 미리 말씀하시어 고속주행에 적합한 제품을 장착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고속주행용 매직캡슐이 따로 있었나봐요 이왕이면 고속도로에서 그래도 속도좀 즐기는데 좀 더 고속주행용으로 달껄 그랬나 싶군요.ㅎㅎ
-해당 기업의 지원으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