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퀴즈RPG 게임....

 
 퀴즈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를 처음 시작하면 초기 카드를 한장 선택을 합니다. B 등급 카드중 각기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시 잘 보시고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 저는 요즘들어 여성 캐릭터 카드들이 눈에 자주 들어오네요 ㅎㅎㅎ
 
기본 1렙짜리 카드이고 맥스로 최대 30레벨까지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상냥한 마도사 사샤 B등급 카드는 체력 297, 공격력 288을 가진 카드입니다. 3장의 카드중 공격과 체력의 밸런스가 가장 좋은 카드라고 보심 됩니다.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제목 그대로 다 검색을 하셔야 나타납니다. 마법사란 이름이 들어간 게임들이 생각 보다 많더군요. ㅎㅎ

 

 

 

 
[퀴즈게임] 퀴즈RPG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해보니... 
 
 간만에 독특한 컨셉의 게임을 해보았어요. 모양은 분명 카드게임과 비슷한데 거기에 퀴즈게임을 접목시켜 놓아 전투를 하기위해선 퀴즈를 맞춰야 선공을 하고 문제를 맞추지 못하면 공격을 하지 못하고 적에게 공격을 받게 됩니다. 이런 독특한 컨셉의 퀴즈게임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 인데요.
 
퀴즈문제도 단순히 게임과 관련된 문제라기 보다 문학,예술,연예,사회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어느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분야의 문제들이 많이 나와요. 퀴즈RPG 게임으로 내 동료의 덱을 활용하여 같이 전투를 진행해 나가는 게임으로 상식 퀴즈를 많이 알고 있는 분들이 유리한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동안 스마트폰 게임 중 단순히 오락성에 치우쳐진 게임들이 대부분인데 반해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는 상식도 배우는 일석이조의 게임이라고 보면 될꺼 같아요. 
 
 
 
2013-09-11 19;03;05.jpg
 
 카드를 생성한 후 게임에 들어서면 마을을 통해 퀘스트 진행을 하나씩 하나씩 진행을 해 나가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여기까지 보면 카드 배틀게임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어보이죠? 기본적인 UI 와 게임내용도 상당히 흡사하지만 어디까지나 카드 배틀게임보다 퀴즈RPG 게임이라고 불리워야 하는 것이 퀴즈와 RPG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2013-09-11 19;03;09.jpg
 
 게임 시작시 초반에 화려한 애니메이션 영상들이 나오면서 게임의 스토리를 대충 이해할 수 있었는데 과연 이런 게임이 어떻게 퀴즈 게임이라는 것인가 라는 의문을 들게 만드는데요. 실제 애니메이션의 영상이라고 봐도 무방할 만큼 퀄리티 높은 영상을 보여줍니다.
 
마을을 수색을 하면서 내 동료들의 덱과 함께 적들을 처치하는 게임 방식을 갖추고 있어요.
문제는 총 4가지씩 출제가 되고 선택한 문제를 맞추면 동일한 색상을 하고 있고 속성을 가진 덱이 적을 공격을 하는 방식입니다.
RPG 요소를 첨부하고 있어 속성상성 관계에 따라 어떤 속성으로 공격을 할지 알려주는데요. 불에는 물이 강하고, 번개에는 물에 강하듯 상성관계를 가지고 있는데요. 저는 문제를 "생활,상식" 퀴즈를 선택하였고 해당 문제를 맞추면 동료 덱중 불의 속성을 가진 덱이 나가서 공격을 하게 됩니다.
 
노란 문제 = 노란색 카드가 공격 , 파란색 문제 = 파란색 카드가 공격 , 빨간색 문제 = 빨간 카드가 공격
 
 
 
2013-09-11 19;03;13.jpg
 
 사회 교양적인 문제들도 많고, 우리가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도 많아요.
다소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도 있고 각 문제에 대한 정답률이 화면 하단에 % 를 통해 알려주고 있어요. 그만큼 정답률이 낮은 것은 다른 게이머들도 그만큼 어렵게 느껴지는 문제라고 보심 됩니다. 정답을 맞추면 화면에 정답 표시와 함께 맞춘 카드 문제의 색상과 동일한 덱이 나가서 공격을 합니다.
 
 
 
 
2013-09-11 19;03;17.jpg
 
 문제를 맞추지 못하면 해당 문제의 색과 동일한 덱으로 공격을 하게 되니 문제를 잘 생각하여 맞추어야 공격을 감행할 수 있답니다. 바로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의 재미가 바로 여기에 있는데 단순히 RPG 게임과 달리 문제를 맞춰야만 공격을 하는 방식입니다. 문제를 틀렸을 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공격력으로 공격을 하지도 않고 아예 공격을 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을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식을 가지고 게임을 즐겨야 하는 고충(?)을 주는 게임입니다. ㅎㅎㅎㅎ
 
 
 
 
2013-09-11 19;03;25.jpg
 
 
 덱 편성과 함께 강화를 통해 더욱 강한 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 각 코스트 제한에 맞춰 레벨 높고 강한 카드로 덱 설정을 하여 강한 적들과 만날 때 대비를 해야 해요. 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있어요. 각 카드의 퀄리티 높은 그래픽과 함께 해당 카드의 레벨을 비롯해 코스트와 카드정보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3-09-11 19;03;29.jpg
 
 
 또한 강화를 통해 더 강한 카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초반에 될 수 있으면 코스트 제한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카드를 업그레이드 하면 원활한 게임의 진행을 할 수 있을꺼에요. 오히려 이런 부분을 보면 퀴즈RPG 게임이지만 코스트 제한에 따른 덱 설정 부분은 초반에 강한 유저들이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레벨에 적절한 코스트선을 지켜가면서 어느정도 동일한 위치에서 유저들간의 큰 차이를 없애주는 것이기도 해요.
 
 
 
 
2013-09-11 19;03;33.jpg
 
 
 다양한 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쏠쏠한 퀴즈PRG 퀴즈게임 마법사와 검은 고양이 위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