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추천어플] 돌 플레이 - 개구리왕자 (동화속의 나레이션을 내목소리로 줄려준다)




[아이패드 추천어플] 돌 플레이 - 개구리왕자 (동화속의 나레이션을 내목소리로 줄려준다)



아이패드 교육용 어플중에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엄마들에게 강추천하는 명작동화 어플입니다. 아이에게 동화를 읽어주면서 영어와 한글 또한 엄마의 따뜻한 목소리로 녹음하여 나레이션으로 들려줄 수 있는 잼있는 어플인데요.

돌플레이는 세계명작동화를 인형극으로 만든 동화책이라고 합니다. 초기 기획부터 인형극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기위해 제작하였다고 하는데 한편의 인형극을 보는듯한 그래픽이 상당히 인상적이에요





돌플레이 개구리왕자는 인형극을 보는듯한 화면구성으로 기함 마져 느껴집니다.

주인공들의 움직임과 아기자기한 플래시가 어렸을 때 향수를 불러 일으키게 만드는데요. 무엇보다 상당히 괜찮은 것은 영어와 한글자막은 물론이고 나레이션을 영어와 한글로 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의 교육용으로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거죠. 한가지 아쉬운 것은 세계명작동화가 여러편이 한꺼번에 들어가 있다면 좋았을뻔 했는데 이번편은 개구리왕자 한편에 대한 어플이라는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

또한 나레이션 녹음을 통해서 내목소리를 녹음하여 나레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건데.. 애기엄마들이 엄마의 직접적인 목소리를 넣어서 아이들에게 들려준다면 아이들은 더욱 좋아하겠죠.



컷 프레임으로 진행이 되고 나레이션은 한글or 영문 자막으로 화면에 보여주기도 하고 자막을 없앨 수 있답니다.

화면 정중앙에 자막이 크게 뜨기 때문에 화면을 다 가려서 될 수 있으면 자막을 끄고 보는게 낫지않나 싶네요







그래픽은 상당히 훌륭하고 퀄리티가 높아요.

유아용 명작동화 치고 상당히 훌륭한 그래픽도 보여주고 있어서 특히나 아이들이 집중력있게 볼꺼라 생각을 합니다.



각 씬마다 자막이 보여지면서 내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어요.

아래 레코딩을 누르면 중앙에 자막이 뜨고 아이패드 마이크쪽에 입을 대고 녹을 해보세요. 감정을 섞어서 해볼려니 온몸이 간질간질 하더라구요.ㅎㅎ 해당 씬이 끝나면 위에 complete 가 뜹니다. 그러고 다음 씬으로 넘겨서 또 녹음을 하면 바로 개구리왕자를 내 목소리의 나레이션으로 들을 수 있답니다.


 

  

  

  

  

  



동화를 재포장한 것이라 화면 씬이 많거나 내용이 길지가 않아서 지루함 없이 볼 수 있는데, 한편으로는 짧아서 아쉽기는 합니다. 몇개의 명작동화가 같이 포함되어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텐데 말이죠.^^

유아용으로 강추천합니다.



▼ 돌 플레이 - 개구리왕자의 전문 리뷰이에요. 한번 확인해 보세요.







▼ 돌 플레이 - 직접 목소리를 녹음했어요.. 한번 들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