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추천어플] YES24 eBook 앱으로 이북책을 쉽게 구입하고 책을 보자




YES24 eBook 앱으로 이북책을 쉽게 구입하고 책을 보자

시장의 흐름이 바로 이슈를 만드는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아마존이 킨들파이어를 출시하면서 eBook (전자책) 시장이 급격하게 이슈가 되고 이북리더기 들이 쏙쏙 출시를 하고 있고 잠잠했던 eBook (전자책)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시점이죠. 도서사이트들은 이런거에 발마추어 이북리더기와 제휴를 맺고 있는 가운데, 예스24 는 eBook 전자책을 다운로드 받아 바로 전자책을 볼 수 있는 앱을 출시를 했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OS 에서만 출시를 했는데 간단하고 편하게 옵티머스 LTE 의 IPS 디스플레이에서 눈에 피로감이 적어서 책을 보기에 안성맞춤이라는 것이죠.





YES24 eBook 앱으로 이북책을 쉽게 구입하고 책을 보자

YES24 eBook 전자책을 실행하면 베스트,신간,분야별,무료연재소설,테마기획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일반 시중에 나오는 책과 비교하면 아직은 많이 있지는 않지만 신간위주나 베스트 부분의 책들은 대부분 동시에 출시를 하는 부분이 있어서 별 어려움없이 책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대한 깔끔하고 제목과 가격이 눈에 쏙~

비교적 깔끔한 UI 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베스트와 신간을 나란히 카테고리를 검색해보면 현재 책판매 순위와 별반 차이가 없이 목록이 나오고 있죠.무엇보다 전자책이 편한것은.. 책처럼 휴대성이 나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볼 수 있는 점이라는 것이죠.

책장을 넘기는 손맛은 떨어지지만 책 10권을 들고다니는 힘겨움을 스마트폰 하나에 10권 이상의 책들을 넣고서 책을 읽은 습관을 늘리고 하는 부분을 생각한다면 대한민국 1년 한해에 책을 한사람이 읽는 비중을 생각한다면 좀 더 편하고, 좀 더 가격도 싸고 매력적인 시장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책을 한참을 골랐는데, 아무래도 인터넷 하던 습관이 있다보니 심오한 책 구매는 쉽지가 않네요.

과연 끝까지 읽을 수 있을까 싶기도 해서, 이왕이면 관심분야의 책들이 있나 검색을 해보고 일단 책을 하나 골라봤습니다.





바로 "빌게이츠" 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이하 MS 왕국을 건설한 창업자인데, 이런 사람들의 일대기 같은 책들을 읽다보면 어떤 어려움과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생각하고 IT 시대에 이런 유명인사에 대한 얘기들은 한번쯤은 보고 들어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ㅎ

일단, YES24 전자책 구매는 어디서 구매를 하던 최대 5번까지 다양한 스마트기기및 PC 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OS 앱으로 구매한 것을 PC 에서도 어떻게 보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YES24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구매목록을 확인하면 전자책 구매 내역이 나타나고 상단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로 PC 에서 전자책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총 5번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를 하기 귀해선 이니시스 모바일을 통하며, 모바일 안전결제 (ISP) 를 설치를 하고 나야 관련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ISP 를 쓰게 되는날이 오다니요.ㅎㅎㅎ



결재를 마치고,

구입한 전자책 빌게이츠 "디지털 세상의 탐험가 미래의 창을 열다" 입니다.







YES24 eBook 전자책 앱 으로 구매한 도서는 별도의 스마트폰 앱으로 볼 수 없고, YES24 eBook 전자책 앱으로만 가능합니다. 목차를 비롯해 책갈피 글자크기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배경설정을 통해서 바탕화면의 색을 3가지로 바꿀 수 있게 해놓아서 장시간 책을 볼 때 눈의 피로감을 최대한 적게 해주고, 글자크기를 통해서도 최대한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게 제공을 하고 있답니다.





또한 목차를 제공하고 있어서, 목차를 누르면 바로 해당 페이지의 내용부터 책을 볼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전자책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책의 흐름이나 내용상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는게 좋지만 가끔 목차를 보고서 순서를 바꾸어서 읽을 때 나름 편리합니다.

초판인쇄부터 책의 정보도 빠짐없이 기록을 해두고 있죠.





스마트폰에서 전자책을 볼 때, 가장 문제가 되는것이 바로 가독성이죠.

가독성이 좋으면 책을 오랫동안 보기에 편하지만, 작은 화면에 장시간 깨알같은 글을 보고 있으면 눈의 피로감은 책을 읽을 때의 몇십배 이상 눈이 피로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폰트 크기의 조절이 중요한데, 글자크기를 22에서 최대 38까지 지원을 하고 있고, 화면의 밝기 부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최대한 책을 읽을 때 피로감을 적게하기 위한 부분이 여러곳에 보이더군요





또한 최대한 가독성과 눈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배경화면을 총 3가지로 제공을 하고 있죠. 눈의 편안함 화면에 포커스를 맞추어서 책을 읽으면 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3가지의 배경화면을 돌아가면서 보는게 눈에 피로감을 조금이라도 줄여주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YES24 eBook 앱으로 이북책을 쉽게 구입하고 책을 보자

아마 이런 전자책 이북산업이 더욱 커지고 시장은 언젠가 책비중과 50:50 까지 금색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단지 스마트폰이나 한 제품에만 다운로드 되지 않고 다양한 환경에서 구입한 책을 최대 5번까지 다운로드 받아서 책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는점은 상당히 점수를 높게 주고 싶습니다.

또한 작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환경을 고려하여 가독성을 비롯하여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부분도 좋네요.

구매가 어렵거나 원하는 책을 찾기도 비교적 쉽고, 책의 종류도 많아서 상당히 편합니다.

이기회에 책 총 4권을 구매했답니다. 비록 사진+글 이 있는 책들이지만 ㅎ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