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닷컴] 확바뀐 올레닷컴 사이트 리뉴얼로 조작성이 좋아졌네요..

그동안 올레닷컴의 디자인이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서 사용을 거의 안했었답니다.

간단한것도 114에 문의하는게 더 편리할 정도로 올레닷컴의 UI 나 매뉴 구조가 너무 어려워서..올레 사용자에게 외면을 많이 받은 것도 사실이고, 항상 복잡하다는 말들이 유저들 입에서 자주 오르내렸는데 이번에 확 개편을 했더군요.

 

요금조회 상품조회 고객센터등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것들을 메인에 빼놓고 아이콘을 크게 만든것은 정말로 칭찬할만 합니다.

 


 




 

그동안 올레닷컴 사이트는 익숙하지 않은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불편한 인터렉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로 미로속을 찾아다니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번 바뀐 사이트의 구조를 보면 모션 영역을 확실하게 구분을 시켜놓았더군요. 또한 매뉴버튼이나 좌우 방향버튼을 이용해서 좀 더 쉬운사용을 할 수 있게 바뀌었더군요

 

 

 

 




무엇보다 제일 만족스러운 것이 바로 "요금조회" "상품조회" "고객센터" "모바일 사용량"등 스마트폰 유저들이나 KT 사용자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부분을 큰 아이콘화 되있는것은 물론이고, 메뉴전면에 배치를 해놓아서 온라인CS 에 중점을 둔점입니다.

 

바뀌기 전의 올레닷컴은 판매/홍보 마케팅 중심으로 되어 있어서 편의성이 떨어졌었죠

 

 




 

그동안 올레닷컴은 "폰트"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았던 문제가 있었는데, 리뉴얼된 올레닷컴은 시각적으로 불편함이 없는 방향으로 바뀌었고 메뉴및 헤드라인 쪽 폰트를 크고 한눈에 잘보이게끔 바뀌어서 접근성과 가독성쪽이 확실히 좋아져보입니다.

 

 

또한 이전 올레닷컴의 최대 단점은 사이트 자체가 복잡하고 상당히 산만한 느낌이었죠.

 

이번 개편된 사이트는 복잡하고 분산된 기능과, 다양한 컨텐츠를 섹션별로 그룹핑으로 바뀌었고 한화면에서 보여주는 정보 제공이 가능하게끔 심플한 레이아웃으로 바뀐점이죠.

 

 

 




 

 

찾기어려웠던 매뉴구조를 이번 개편된 사이트에서는 메인 주요메뉴를 쉽게 볼 수 있게 되어있고, 또한 확장성도 좋아졌답니다. 인기 TOP메뉴나 전체메뉴 같은 기능을 통해서 접근성을 확 끌어올려보입니다. 확장메뉴를 가지고 있어도 산만하고 각 메뉴의 제목때문에 이게맞는건지 아닌지 확실치 않아 여러번 눌러서 찾아다니곤 했는데, 간결하고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랄까요?

 

 

 

 

 


 

일찍 이렇게 바꾸지 못했을까 싶기도 했던 올레닷컴인데, 얼마전까지만 해도 화려하고 비쥬얼로 가득찬 사이트들이 많았고 보기에는 좋지만 실제로 사이트에서 여기저기 찾아다닐 때, 참 힘들었던지라... 요즘은 간단하고 심플한 화면에서 필수 기능들은 쉽게 노출시키고 빠르고 쉽게 방문자들이 찾아갈 수 있게끔 바뀌는 추세인데, 올레닷컴도 이번에 제대로 깔끔하고 심플하게 개편을 한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통신사쪽은 항상 어렵다 어렵다 하지만은....

 

그동안 불편해서 방문이나 정보 를 찾을려고 올레닷컴을 안가신 분들은 한번씩 가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