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LS150 와이파이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 오호~

 

아이리버 LS150 와이파이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 오호~

하이파이 포터블 오디오뿐만 아니라 이젠 블루투스 기반의 스피커도 24bit / 192kHz 를 지원하는 아이리버 LS150 을 통해서 앞으로 하이클래스 사운드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지금보다 더 많아질 거라 생각이 듭니다.

 

 

블루투스 기반은 물론이고 에어플레이를 통한 와이파이 환경을 통해서도 하이파이 사운드 재생을 할 수 있고요. 포터블 스피커 답지 않은 큼지막한 크기는 더 큰 유닛의 탑재를 통한 사운드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리라 예상을 해봅니다.

 

 

LS150 은 MQS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여, 대역폭이 넓은 와이파이 환경을 이용하여 에어플레이를 지원하는데요. 무선으로 24Bit 고음질 음원을 음원 손실 없이 재생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LS150은 아스텔앤컨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녹아있는 제품으로 보이는데요. 포터블 하이파이 오디오인 아스텔앤컨에서 보여주었던 음원 재생 기술을 블루투스 스피커에 그대로 적용을 하여 이어폰과 헤드셋을 통한 고퀄리티 음원 청음이 아닌 무선으로도 우수한 음질을 들을 수 있다는 점과 하이 퀄리티의 사운드를 음원 손실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그 이유입니다.

 

 

간편한 다이얼 형태의 2개의 컨트롤 외에 상단에 터치 버튼을 통해 블루투스 연결 및 DLNA, NFC 기능을 제공합니다.

Back / Foward 기능과 스마트폰 전화 통화 기능도 함께 제공을 하고 있고요.

 

 

좌측에 오렌지색 LED 를 통해 각 모드 기능 명칭이 표시가 되어, 전면의 깔끔함을 보여주는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주고 있습니다. 전원 ON 시 모드 다이얼 2개에도 모드 기능과 동일한 오렌지 컬러의 LED 를 보여줍니다.

 

 

2개의 트위터와, 미들레인지 2개 그리고 서브우퍼 1개와 1개의 수동 라디에이터로 구성이 되어 있어 고출력과 저음 중음 그리고 고음의 각 음역대가 뭉치지 않고 또렷하게 분리를 해줌으로써 한층 더 맑은 사운드의 재생을 도와주게 되고요.

 

 

무선의 와이파이 스피커는 고가의 제품에서 많이 적용하는 기능으로 고음질로 노래를 감상하고 싶은 분들에게 어필을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와이파이 기술은 블루투스 보다 한층 더 좋은 품질의 음원을 재생하지만 무엇보다 각각의 디바이스를 따로 사용해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다면, IRIVER Live Stream 앱이나 벅스 뮤직과 같이 DLNA 를 지원하는 앱에서 무선의 자유로움을 즐기면서도 고음질의 음원 재생이 가능하다는게 참 재미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