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M9 스펙트럼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후기

 

 

제닉스 M9 스펙트럼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후기

 

제닉스에서 최근 여러가지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 하였다.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제품도 있지만 전작의 화려함을 그대로 갖춘 후속작인 테소로 M9 스펙트럼 제품도 함께 출시를 하였는데, 전작과 다른 점은 체리 스위치를 사용했던 M7 과 달리 이번 M9 스펙트럼 제품은 카일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고 풀컬러 LED 일루미네이션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M7 과 동일하게 확장 포트를 제공한다. USB 2.0 2개와 마이크 그리고 이어폰 단자를 제공하여 멀티미디어에 좀 더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기본적으로 일체형 팜레스트를 제공하여 한층 더 편한 타이핑을 제공을 하고 있다. M7 - M9 에 이어지는 M 시리즈에서 볼 수 있는 특징으로 분리형으로 제작이 되어 있으며,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화려한 모습을 연출을 하고 있다.

 

 

카일 청축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어 풀컬러 LED 조합을 통해 화려함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카일 스위치 특유의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다. 스위치에 따른 키감은 개성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키보드의 스위치를 비교하여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위치를 찾는 재미도 있을테고, 스위치에 따른 각기 다른 키감이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묘비가 아닐까?

 

 

입체적인 디자인을 채용하여 화려한 LED 를 표방하고 있다. 팜레스트 사이의 공간으로 뿜어져 나오는 LED 조명은 한층 더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조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풀컬러 LED 만이 가지고 있는 화려한 LED 의 자태가 M9 스펙트럼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고 있다. 전반적인 키보드의 디자인은 베이스 레이아웃을 벗어나 좀 더 화려한 모습을 갖추고 있고, 가장 중요한 키감은 키압력이 낮아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다. 키캡을 누르는 느낌은 약간은 쫀득한 느낌이 들면서, 청축의 묵직함 보다 청축의 가벼운 타이핑을 선사하는 느낌이다.

 

 

 

 

 

원문보러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