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가라지밴드 이용하여 자체적 벨소리 만들기

 

 

아이폰 가라지밴드 이용하여 자체적 벨소리 만들기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 프로그램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 자체에서 바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 아이폰에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는 가라지밴드를 통해서 손쉽게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가지고 바로 벨소리를 만들어보자.

가라지밴드를 실행한 후 악기를 선택한다.

 

 

위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마이크 부분에 ▤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난다.
그럼 좌측 상단의 ▼ 을 눌러 나의 노래를 선택한다.

 

 

 

 

아이폰에 있는 노래를 찾아 벨소리를 만들 노래를 선택한다.
해당 노래를 가라지밴드로 끌어오기 위해서는 썸네일을 누르고 있고 살짝 움직이면 가라지밴드로 노래가 들어온다.

 

 

노래를 가라지밴드에 연 모습.

 

 

자 이제 해당 노래의 음역대 표시가 되고 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부분을 직접 설정을 하여 원하는 벨소리에 맞춘다.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여 노래 섹션을 정해야 하는데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30초까지만 가능하다. A섹션의 8마디를 눌러 30으로 변경을 한다.

 

 

수동을 통해 30초에 맞추었다.
더 길게 작업을 해도 되지만 자동으로 30초까지만 나온다.

 

 

30초로 설정을 하였기에 벨소리가 30초에 맞게 설정이 되었다.
좌측 상단 ▼ 를 눌러 나의노래를 선택을 한다.

 

 

위와 같이 가라지밴드에 내가 작업한 노래가 저장이 되었다.

 

 

파일명을 바꾸던 안바꾸던 여기서는 상관이 없지만 가라지밴드에 저장되어 있기에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를 통해 벨소리가 날라가도 언제든지 꺼내서 사용할 수 있기에 이왕이면 정확한 이름을 저장해 놓는다.

 

 

벨소리로 만들고자 하는 노래를 꼭 누르고 있으면 상단에 위와 같이 메뉴가 활성화 된다. 첫번째 보내기 아이콘을 터치~

 

 

위와 같이 팝업이 뜨는데 벨소리를 선택한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벨소리 길이는 30초 미만으로 제한 되어 있기에 자동으로 30초로 제한이 된다.

 

 

벨소리 보내기를 통해 설정 - 사운드에 등록될 벨소리 명을 작성한다.

 

벨소리 보내기 성공.
사운드란에 가면 내가 만든 벨소리가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아이폰에서 바로 벨소리를 만들 수 있어 상당히 편하다. 설명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 두번 만들어보시면 프로그램보다 훨씬 편하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