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MMORPG추천, 이카루스 레인저 신규클래스 업데이트 후기

 

 

대작MMORPG추천, 이카루스 레인저 신규클래스 업데이트 후기

이카루스는 클래스가 남다른 신규 클래스인 레인저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였다. 기존에 없었던 원거리 딜러 캐릭터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 이번 원거리 딜러 캐릭터인 레인저를 추가함으로 인해 좀 더 다양한 캐릭터의 재미와 파티플레이에서 색다른 전술과 전략을 벌일 수 있을꺼라 기대를 하게 되는데 독특한 것은 이카루스 원거리 딜러인 레인저는 순수 혈통의 원거리 딜러가 아닌 하이브리드형 캐릭터로 멀티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인저 캐릭터에 대한 소개는 잠시 이따 하고 레인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에 대해 먼저 소개를 할까 한다.

 

 

신규 클래스가 생성이 되면 유저들은 알아서 플레이를 하면서 장단점과 캐릭터 파악에 들어가기 마련인데 굳이 신규 클래스에 대해 이렇게 많은 지원을 해주는 게임을 솔직히 처음 본 것 같다. 레벨, 구간에 따라서 다양한 아이템 상자를 제공을 하게 되며, 빠른 레벨업을 도와주는 물약은 기본이고 장비세트를 비롯해 지원상자등 많은 아이템을 제공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생각보다 초반 플레이가 어렵지 않고 쉽게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신규 클래스인 레인저를 제대로 느껴보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늦게 출시한 클래스이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와 어느정도 비율 조절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 건지도 모르겠으나 이벤트 혜택도 파격적이다. 레인저 55렙 달성시 방어구 상자와 장신구 상자를 제공을 하며 아이템은 랜덤으로 획득을 하게 된다. 여기에 레인저 55렙 달성 시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에 참여를 하게 되는데 외발 전동스쿠터를 비롯해 맥북프로와 캐논 미러리스카메라 그리고 블루투스스피커와 상품권등 다양한 경품 혜택도 제공이 된다.

 

 

신규 클래스에 대한 혜택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레인저와 함께 던전을 클리어하고 6인 풀 파티결성을 통해 레인저 파티 인증서 3개와 전설 정복 인증서 2개를 모으면 행운의 선물상자로 교환이 가능하다.

행운상자에는 봉인된 카라사 방어구와 무기 장신구 상자가 들어있고 전설 등급 초월석, 학살자 초월석, 라바니족의 금화 그리고 피로 회복제 패키지등 다양한 아이템 중 랜덤으로 하나를 획득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화사한 그래픽과 탈것인 펠로우 시스템을 통해 낮은 레벨에서도 좀 더 편하게 플레이가 일단 가능하다. MMORPG 게임을 많이 즐기다 보면 대부분 캐릭터의 성향이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특별히 이카루스 레인저 클래스의 특별함이 느껴지기 보다 이카루스 세계관에서 보여주는 레인저만의 느낌이 강하게 뭍어나오는데. 궁사는 무조건 원거리 캐릭터로 멀리서 활만 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궁과 마갑 두가지 무기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원거리 스킬과 근접스킬로 빠르게 접근하여 근접전도 가능하다.


 

 

그렇기에 스킬도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로 나뉘어져 있는데 액티브 스킬의 경우 2종류로 봐야겠다. 활을 쏘는 원거리 스킬과 근접전투를 즐길 수 있는 근접스킬로 말이죠. 이카루스에선 스킬을 사용하면 마기가 소모가 되는데 마기의 경우 근접전투 즉, 투갑 스킬을 사용하면 마기가 회복되기 때문에 주 무기가 궁인 레인저 역시 근접스킬인 투갑스킬로 상대에게 공격을 한 후 바로 궁스킬을 이어서 사용하는 변칙적인 스킬 공격을 하게 된다.

 

 

 

초반에는 무조건 키워보면서 어느정도 레벨에 도달하면 그때 하나씩 스킬이나 기술을 이해해 나가는 게임방식을 보통 고수하는 편이다. 이카루스 레인저 클래스는 이전 MMORPG 게임에서 보던 원거리 캐릭과는 조금 다른 스킬을 구사하고 있어 처음부터 스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 보인다.

그래야 원거리 스킬과 마갑스킬을 차례대로 등록을 해두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원거리 + 근접 모두 이용이 가능한 캐릭터로 콤보스킬 기술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하나의 스킬만 공략을 하기 보다 원거리와 마갑스킬 모두 활용을 해야 한다. 여기에 연계콤보 기술도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고른 스킬의 활용을 우선시 하고 있다.

 

 

클래스를 나누는 이유는 각 고유의 캐릭터 성향과 전투방식에 따라 차별화된 전술과 전략을 통해 연계플레이도 어느정도 계산을 하면서 밸런스조절을 통해 다양성의 캐릭터를 보여주고자하는 부분이 가장 큰 부분인데 이카루스의 레인저를 보면 딜러이면서도 마갑스킬을 통한 근접 공격도 가능한 멀티형 캐릭터라고 봐야겠다..

 

 

콤보의 연계성에 중점을 두고 있고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기에 화려한 콤보스킬을 즐긴다면 레인저 캐릭터를 추천을 한다. 전투를 즐기는 재미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신선하기 때문이다. 또한 여기에 회피 스킬을 갖추고 있는데 모든 방향의 회피는 불가능하고 뒤로 회피만 가능하다. 방향키로 사용하는 ASDW 로 이용하면서 뒤로가기 방향키인 S를 두번 연타하여 회피도 가능하다.

 

 

 

전체적인 레인저의 느낌을 보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딜러와 근접전투 모두 즐길 수 있는 캐릭터로 멀티형에 특화된 캐릭터라 볼 수 있겠다. 그렇다고 한쪽에 치우쳐진 느낌도 덜 들면서 원거리 딜러의 스킬이 마공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기에 마기에 많이 소모되는 부분을 투갑스킬과의 연계를 통해 마기를 채워나가는 연계성의 부분이 참 재미있는 이카루스 레인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