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S2 발표, 가격과 스펙 그리고 출시일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기어S2 발표, 가격과 스펙 그리고 출시일 자세히 알아보기

기대중인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가 공식 발표를 하였다. 그동안 보여주었던 보다 상당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빠진 것도 있는데, 이정도의 디자인과 성능이라면 충분히 애플워치와 견주어도 충분하다는 결론이다. 무엇보다 갤럭시 라인업을 통해 어느 제품까지 호환성을 보여줄지도 관건이다. 단순히 앱 연동을 통해 지원을 해준다면 좀 더 많은 단말기에서 지원을 해주면 더 많은 판매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추가 정보로 보자면 안드로이드 OS 4.4 킷캣 이상 + 1.5GB RAM 이상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안드로이드OS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고 한다. 우왕..........

안드로이드 웨어를 통해 아이폰도 지원해주면 안되겠니? 그럼 바로 구매할텐데......

 

 

 

애플워치와 마찮가지로 일단 충전은 무선접점 방식을 사용을 하고 있다. 충전하는데 있어 확실히 편의성이 높을뿐더러 거치를 한 상태에서 다양한 시계의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무선충전방식은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다. 모양을 보아선 애플워치의 접점으로 연결하는 것과 달리 아예 거치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갤럭시s6 엣지와 함꼐 있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이채롭다.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음악의 이미지를 그대로 기어S2 원형 디스플레이에 그대로 노출이 된다는 점이다. 이는 한층 더 세련된 모습이다.

 

다양한 컬러의 밴드, 가격은 어느정도에 책정을 하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고가 정책을 펼치고 있는 애플워치보다 다양성에선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여기에 심플함과 디자인적인 컬러의 밴드도 많다 보니 확실히 구입을 하고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혀주지 않을까 싶고, 다양한 시계화면 역시 애플워치 보다 좀 더 진보된 UI 의 모습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계 안쪽엔 심박수와 관련된 센서가 그대로 노출이 되어 있는 모습이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출시를 했다. 물론 실물을 봐야 알겠지만 말이다. 특이사항은 IP68 방수방진을 지원을 하며 360*360 의 1.2" 슈퍼아몰레드 원형 LED 를 탑재한 부분이다. 여기에 자체 4GB 의 내장메모리를 탑재를 하고 있고 512RAM 으로 구동을 하게 된다. 당연히 OS 는 타이젠 OS 를 사용하고 있다. 블루투스를 비롯해 NFC 와 WiFi 도 지원을 하며 3G 모델도 별도로 출시를 한다.

 

 

 

삼성페이를 비롯해 알리페이 그리고 T머니등도 결제수단으로 지원을 하게 되어 좀 더 다양한 환경을 기어S2 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겠다. 여기에 자유로운 워치페이스를 유저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부분은 애플워치보다 좀 더 낫다는 점이고 트위터, 나이키, 라인등 다양한 앱을 기어S2 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