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PAYCO) 지코 사니는게 니나노가 말하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간편결제 시스템

 

 (출처 : it donga 기사원문 보러가기)

페이코 (PAYCO) 지코 사니는게 니나노가 말하는 NHN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간편결제 시스템

이진아, 지코 그리고 우쿨렐레피크닉의 궁금증을 유발했던 광고의 주 서비스가 바로 페이코(PAYCO) NHN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간편결제 시스템이었다. 최근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는만큼 너무 복잡한 기존 결제 서비스를 간다하게 방법을 바꾸어 어디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주된 목표였다.

그러다보니 자신들만의 전용 결제 시스템을 채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보면 결국 모든 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선 각각의 쇼핑몰에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에 모두 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에 반해 페이코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는게 니나노~, 민요를 재해석하고 우리 정서에 맞는 새로운 스타일의 노래를 통해 선을 보인 사는게 니나노 광고는 다양한 연출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나름 광고를 색다른 재해석의 느낌을 표현했다고 한다. 어떠한 광고에 대한 광고였는지도 큰 관심거리 였지만 바로 NHN엔터테인먼트의 페이코 (PAYCO) 간편결제 서비스를 말하는 광고 였다는 것이다.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는 분명 몇몇 서비스로 통합 될 수 밖에 없다. 당연히 수요가 많은 서비스로 몰릴 수 밖에 없는데 최근에 애플페이를 비롯해 삼성페이, 거기에 카카오페이등 거대 기업들이 대거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역시 어쩔 수 없는 초반 서비스 싸움을 할 수 밖에 없다.

이미 4개월전부터 페이코 서비스는 몇몇 업체를 통해 서비스가 진행이 되고 있었고 8월 1일인 금일 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남들보다 빠른 서비스와 이미 운영되고 있었기에 어느정도 안정성은 높게 평가할 수 있겠다. 여기에 온라인 가맹점 10만개, 오프라인 가맹점 10만 여개 가맹점을 통해 페이코를 사용할 수 있고 최근에 30여개의 가맹점이 추가 되었다.

 

(출처 : it donga 기사원문 보러가기)

 

국내 모바일 결제와 온라인 결제는 굉장히 불편하다. IT 강국이라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로 엑티브x 는 기본이고 2~3차 비밀번호 입력및 보안프로그램을 덕지덕지 발라놓아 최악의 결제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기에 많은 쇼핑몰에서도 빠른 간편결제를 도입한 이유는 결제 문제로 인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도 분명 있다는 것이다.

간편결제 시스템은 확실히 편의성을 준다. 여기에 페이코는 외부로부터 접근을 막고 개인 식별 ID , 비밀번호 만으로도 쉽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 모두 지원 단말기를 가져가 대기만 해도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굉장히 편하다는 것이다.

 

 

사는게 니나노~ 노래를 다시 한번 감상을 해보았다.

사는게 니나노가 도대체 무엇을 얘기하는지 몰랐었는데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라는 것을 알게 된 후 다시 한번 노래를 들어보니 짜증을 내어서 무엇하나.. 성화를 받치어 무엇하나... 그동안 얼마나 불편하고 짜증나는 모바일, 온라인 결제를 하지 않았었는가? 상품 구입 후 주소 입력까지 다하고 결제 하려고 하면 결제 관련 엑티브x 가 설치되지 않아 설치를 하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는 기존 쇼핑몰 시스템 때문에 짜증나서 구입을 포기했던이 없었던가?

이런 저런 기존에 불편했던 국내 결제 시스템에 대한 것에 대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거 같았다.

짜증내지 말고 화를 받치어 무엇하냐 그냥 좋게 좋게 넘어가라... 페이코를 사용한 후 얼싸 좋다~ 뭐 이런것으로 해석이 된다.

 

 

분명 대대적인 금융과 쇼핑 관련 결제 시스템의 변화를 있어야 한다.

다들 알고 있지만 보안프로그램쪽에 수익성을 얼마나 보장을 해주고 있는지도 다들 알지만 관련된 곳에서만 쉬쉬를 하고 있는 상황이 이렇게 IT 강국에 맞지 않는 허접한 서비스 실태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페이코를 통해 교통과 외식, 교육 그리고 쇼핑몰과 컨텐츠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간단하게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사는게 즐거워진다. 내가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살 때 간단하게 결제를 하고 이용할 수 있다면 확실히 쇼핑을 즐기는 시간도 단축되고 편해진다. 엑티브x 만 없어져도 세상만사 다 좋을꺼 같은 그런 느낌? 사는게 니나노....

그동안 불편했던 결제 시스템의 새로운 재미와 편한 서비스를 준다.

 

 

지금보다 더 많은 가맹점을 갖추고 있다면 국내 1위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을 하여 훨씬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사는게 니나노~ 처럼 즐기면서 쇼핑하고 결제하고 싶어진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