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탈게임 히어로즈킹덤 게임 초반 공략, 약탈 재미의 추천게임

 

 

약탈게임 히어로즈킹덤 게임 초반 공략, 약탈 재미의 추천게임

약탈게임 히어로즈 킹덩은 모바일RPG 게임과 비슷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지만 여기에 내 캐슬을 약탈로부터 자원을 지키면서 반대로 상대의 캐슬을 약탈을 하여 많은 자원을 얻는 약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는 전략SNG 게임에서 주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는 부분을 모바일RPG 게임에 대입을 하여 좀 더 색다른 RPG 게임의 재미를 주고 있는 게임이다.

 

 

일반RPG 게임이라면 많은 영웅 수집은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무조건 획득한 영웅은 등급이 높다면 주 메인 영웅으로 활용하거나 재료카드로 활용하여 영웅의 강화, 진화, 합성 재료로 사용을 하는데 히어로즈킹덤은 캐슬내에 위치한 각 건물에 약탈로부터 보호받기 위해서 각 건물에 최대 2명씩 영웅을 배치하여 약탈에 대비를 해야 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렇게 1성급 영웅이라도 헛되게 사용할 수 없다.

 

 

최대한 많은 모험을 통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영웅의 레벨업을 통해 최대한 많은 영웅의 능력치를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모험의 주된 기사단이 아니어도 각 건물에 배치가 되어 약탈로 부터 캐슬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최소 2성급 영웅까지는 시간 날때 마다 꾸준히 레벨업을 통해 관리를 해주자. 모험을 통해 스테이지를 최대한 멀리 가는것 보다 다양한 영웅을 습득하고 레벨업을 진행하는게 가장 먼저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이다.

 

캐슬내에 위치한 건물의 중요성은 높은 편이다.

이는 아이템을 재작하고 생산하여 직접 영웅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에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생산하기 위해선 각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성장이 함께 반영이 되어야 한다. 이로써 자원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량이 늘어나고 건물의 방어력과 체력도 함께 높아지기 때문에 약탈로 부터 살아남기 위해 꾸준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수시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자. 업그레이드에는 골드가 소모 되는데 골드를 모으는 것은 모험을 통해 그다지 어렵지 않다.

 

 

모험을 떠나는 영웅을 비롯해 각 건물에 배치되는 영웅을 영웅관리를 통해 한번에 확인을 할 수 있다.

정확히 따지면 모험을 떠나는 영웅들도 기사단이라는 캐슬내 마지막 건물에 위치를 하고 있다. 각 영웅들은 약탈을 당할 때 각 건물을 지키면서 약탈을 최대한 하지 못하게 방어를 하기도 하고 내가 약탈을 하러갈때 소환을 통해 함께 전투를 즐기게 된다.

 

 

각 영웅들은 보조형, 공격형등 여러가지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다. 모험용으로 보조형보다 공격형이 주가 될 수 밖에 없지만 실제 모험 플레이를 해보면 타입의 중요성 보다 등급의 중요성이 훨씬 크다. 보조형 5성급 스텔라는 공격형 4성급 영웅보다 공격과 방어력 그리고 체력까지 훨씬 높고 전체적인 스킬 역시 3개로 4성급 2개보다 더 많기 때문에 타입의 중요성 보다 등급의 중요성이 훨씬 크다고 볼 수 있겠다.

물론 거기에 장비 착용과 속성석 장착에 따라 달라지긴 할테니 말이다.

다른 게임에 비해 영웅 활용도가 높은 게임이다 보니 강화 및 진화, 합성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단순히 30만렙을 찍고 합성과 진화가 가능하면 좋으련만, 여기에 +5 최대 강화가 이루어져야만 진화, 합성을 진행할 수 있다. 

 

 

문제는 동급 등급의 영웅카드를 재료로 사용할 시 100% 강화성공률을 보여주지만 등급이 낮은 영웅을 사용할 때 50%, 25% 로 강화율이 떨어져 절대적으로 영웅이 많이 필요한 게임인데 이런 부분은 조금 힘들게 느껴지기도 한다.

최대한 강화보다 각 건물을 지키는 영웅들의 만렙 위주로 구성을 초반에 해놓는 것이 유리하다.

 

 

약탈 상태의 캐슬 정보다. 이정도면 생각보다 쉽게 캐슬을 약탈하기 힘들 정도다.

여기에 약탈 가능한 자원과 함께 각 건물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당히 높은 편의 캐슬을 갖추고 있어 머 성공만 한다면 많은 자원을 확보할 수 있지만 초반 진행이라면 상당히 어려운 캐슬이라고 볼 수 있겠다.

 

 

캐슬 건물에 배치되는 영웅들의 레벨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린 것은 바로 약탈에 우측 화면 처럼 건물 배치된 영웅들도 함께 전투에 참여를 할 수 있다. 소환되는 시간은 짧지만 급할 때 활용하기 좋다.

 

 

한 번에 많은 영웅 소환은 될 수 있음 지향한다.

재소환하는데 다이아몬드가 꽤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모험 스테이지, 대결 (PvP) 요소 외에 약탈이란 시스템을 RPG 게임에 대입을 하여 자원 확보와 많은 영웅 활용의 재미를 주고 있는 히어로즈킹덤이다. 기존 RPG 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 요소도 좋을뿐 아니라 약탈과 같은 자원전쟁의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http://eggbread.kr/22042968425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