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F 50mm f/1.8 STM 드디어 리뉴얼 출시!!

 

EF 50mm f/1.8 STM

 

 

캐논 EF 50mm f/1.8 STM 드디어 리뉴얼 출시!!

가성비로 가장 좋다던 50mm F1.8 렌즈가 리뉴얼 되서 새롭게 출시를 했다.

캐논에서 꽤 많은 렌즈군에 대해서 새로운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는데 없을꺼만 같았던 저가형 렌즈군에도 리뉴얼을 통해 STM 렌즈로 탈바꿈 시켜주었다. 이는 최근에 영상 촬영이 많아지고 있는 시장 반영을 생각하여 STM 렌즈로 출시를 하고 있고 근래 출시하는 저가형 렌즈군에 대부분 STM 렌즈를 탑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EF 50mm f/1.8 STM

 

 

기존렌즈의 단점이었다면 허접한 플라스틱 마운트에 내구성이 떨어지고 최대개방시 선예도가 좋지 못해 그냥 싼 맛에 사용하는 렌즈였는데 지금 보니 기존 50.8 II 렌즈와 렌즈알은 동이하고 좀 더 작아지고 외관의 디자인을 바꾼점 그리고 플라스틱 마운트에서 금속 마운트로 바뀌고 전용 후드도 제공을 한다.

어느정도 단점을 보완하였는데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중앙부 화질보다 주변부 화질이 썩 좋지 못했던 부분을 확실히 개선할려고 노력했다는 것이지.

더 밝은 렌즈도 가지고 있지만 50mm 만이 가지고 있는 화각의 감성을 좀 제대로 느껴볼 수 있을까?

 

 

 

EF 50mm f/1.8 STM

 

여기에 50mm 초점 거리를 기존 45cm 에서 35cm 로 무려 10cm 나 줄였다.

그러므로써 촬영하는 단위가 달라지고 좀 더 다양한 사진을 간이 접사로 촬영을 할 수 도 있겠고 집에서 제품 사진 찍을 때도 한결 편하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 50mm 렌즈가 다 좋긴 하지만 실내서 사용하기에 좀 불편한 점이 있었기에 촬영 초점거리가 짧아지면서 좀 더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은 이제 가성비가 아니라 화질과 성능으로 인기렌즈로 자리잡지 않을까 싶은데.....

 

 

EF 50mm f/1.8 STM

플레어 현상과 고스트 현상까지 잡았고 거기에 주변부 화질까지 잡은 만큼 출시하면 바로 구입해서 사용해봐야겠다.

안그래도 EOS M3 에 EF 아답터도 구입했으니 EOS M3 에 준망원 밝은 렌즈가 생기는 것이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