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직수형 정수기 설치 했어요.. 생수 이젠 안녕~

 

 

위니아 직수형 정수기 설치 했어요.. 생수 이젠 안녕~

▶ 커피도 많이 먹고 물도 많이 먹다 보니 가끔은 정수기 렌탈 하나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혼자사는 사람의 비애라고 해야 할지.. 매번 보리차 끓여 먹는것도 한계가 있고 다 먹지 못하는 상해서 버려야 하고 ...

 

 

 

▶ 한번 주문하면 최소 24개 주문해서 놓을 곳도 없는데도 자주 주문하기도 힘들어 한번에 많이 주문하고 먹곤 했죠. 한달에 많이 주문하면 2번 정도?... 해외 사이트에 보면 일반 수돗물을 필터를 거쳐 먹게 나오는 정수필터도 판매하곤 하는데 믿을 수 없어서 그냥 관심만 두고 있는차에 직수형 정수기라는 것이 있더군요.

 

 

▶ 자가 설치할려고 했더니 생각보다 자가설치가 어렵다고 무료설치 가능하니 기사분 방문 받으라고 해서 시간내서 기사분이랑 시간 정하고 설치 했어요. 직접 할려고 했었는데 생각보다 호스 연결하고 빼는 것이 일이긴 하더군요. 바쁘신지 오셔서 후다닥~ 하시는 바람에 사진도 제대로 못찍고 ㅎㅎㅎ;;

 

 

▶ 이왕이면 구석에 맞춰서 설치를 해주시지 애매하게 앞쪽으로 설치를 해서 공간이 ㅎㅎㅎ..

 

 

▶ 정수기라고 보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굉장히 슬림해요. 13cm 정도 크기 밖에 안되서 주방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도 않고요. 사실 정수기라고 생각하면 굉장히 크고 필터관리 자주 안하면 수돗물 먹는 거보다 못하죠. 얼핏보면 캡슐커피 같은 디자인?

 

 

▶ 수도랑 연결된 호스를 통해 자체 필터 통해 정수가 되서 나오는 방식인데 기존 정수기는 필터를 통해 정수를 한 후 정수기에 물을 담아두고 있는 거랑 다르게 직수형 정수기는 바로바로 정수가 되서 나오는 방식으로 물이 고여있지 않고 깨끗한 물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데요.

 

 

 

▶ 사용법도 너무 간단하더군요. 위쪽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물이 나오고 다시 한번 누르면 종료..

코크커버의 경우 필터 교체시 같이 교환해서 장착해주면 되는데 작동원리 또한 건전지 2개가 들어가고 1년 정도 사용을 한다고 하니 경제적에다가 필터 역시 개당 35,000원정도 하는거 같은데 하루에 3.6L 정도 유효정수량이라 하는데 이만큼 먹을일도 거의 없잖아요.

 

 ▶ 가끔 사무실에 있는 정수기나 오래된 정수기 보면 물이 졸졸~ 나오는 정수기들이 있어 압력이나 약하지 않을까 걱정 했는데 겁나 팍팍 나와요...타이밍 못맞추면 그냥 넘칠정도로 물 잘나옵니다..

거기다 필터의 경우 상단 알람 LED 통해서 교체시기가 되면 붉은색으로 바뀌어서 교체시기를 미리 확인해 주고​요.

 

 

▶ 대용량 물을 뽑아내야 할때는 제공되는 호스를 연결해서 정수된 물을 받을 수 도 있어요.

밥 지을 때 밥솥에 물 받을때 이렇게 사용하면 편하겠어요.

 

▶ 일단 기존에 생수 사먹을 때 한달에 2번 24통씩 구입해서 먹으면 대략 25,600​원 정도인데 1년치 계산하면 307,200원 정도 생수를 사먹게 되더군요. 확실히 저한테는 위니아 초소형 정수기 199,000원에 기본적으로 35,000원짜리 필터 장착되어 있고 1년 사용할 수 있으니 1년만 먹어도 오히려 10여만원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 2년 쓴다면 최소 2배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