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PAD 후기] LG G패드 8 / 10.1 써보니 나쁘지 않네

 

[G PAD 후기] LG G패드 8 / 10.1 써보니 나쁘지 않네

▶ 태블릿의 사용 용도를 놓고 보자면 고사양의 스펙이 아닌 것이 컨텐츠를 즐기는 목적이 다분한 제품군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LG 의 컨텐츠를 활용하고 가격이나 사양이나 가볍게 이용하기 좋은 LG G패드입니다.

 

 

▶ 최근 LG는 G패드 10.1 인치와 8 인치, 7인치 3가지 제품을 동시에 출시를 하면서 기존 8.3 라인에 이어 새로운 G패드 라인으로 좀 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를 지닌 제품을 출시를 했습니다. 최고급 사양으로 출시하지 않고 보급형 스펙을 갖춘 제품군이기 때문에 조금 아쉽긴 하지만 충분히 활용도를 따진다면 가격적인 매력을 느끼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무조건 고사양의 스펙이 전부 좋지는 않더군요. 주변에서도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보급형 태블릿을 선호하는데 중소기업 제품보다 LG 제품이라는 매력도 분명 있습니다.

 

 

 

▶ G패드는 10.1인치와 8인치 제품군으로 출시를 하면서 선호하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고 각기 사용환경이 뚜렷하게 구분되지는 않지만 더 넓고 큰 화면을 선택하는 분들이라면 10.1 인치를 가볍고 휴대도 편한 제품을 선호한다면 8인치 제품을 추천을 합니다.

두 제품다 LG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시야각 없이 선명한 화질은 물론이고 멀티미디어 최적화 되어 있는 쿼드코어 탑재 그리고 대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장시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 G패드는 10.1인치의 경우 1280*800 의 해상도를 지녔고 스냅드래곤 400 1.2GHz 를 사용, 8,000mAh 배터리를 채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장시간 사용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8인치 제품역시 동일한 스펙에 4,200mAh 의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관및 디자인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킷캣 4.4.2 를 채용하였고 LG UI/UX 를 그대로 탑재를 하고 있어 크기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히는 장점을 보여줍니다.

 

 

▶ 강렬한 레드색상의 10.1 인치와 8인치의 블랙 디자인은 LG 고유의 디자인을 잘 표현하였고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 LG G패드 10.1 인치의 경우 스트레오 스피커를 채용하여 가로모드에 최적화 되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좌우에 스피커를 채용하여 좀 더 멀티미디어에 활용적인 모습을 보여 줍니다.

좌측 상단에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채용하여 좀 더 편리한 버튼 위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 카메라와 함께 이어폰 3.5파이 단자, 그리고 MicroSD 카드 슬롯과 MicroUSB 단자가 한 곳에 위치를 하고 있군요.

 

 

▶ LG 를 대표하는 다양한 기능 역시 스마트폰을 비롯해 G패드 라인군에도 대거 탑재를 하고 있고요. 노크코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아주 간단하게 꺼진 화면을 톡톡 쳐서 화면을 ON 시키거나 내가 원하는 노크코드 설정을 통해 잠금장치로 활용할 수 있고요.

 

 

▶ 또한 LG G패드 10.1 에는 Q페어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를 하고 있습니다.

10.1 인치의 태블릿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대화면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문서작성이나 게임, 인터넷 서핑등 많은 작업을 할텐데 상대적으로 큰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양손으로 잡고 이용을 하면서 전화가 걸어올 때 태블릿을 내려놓고 전화기를 찾아 전화를 받곤 하는데 그럴 필요없이 LG 스마트폰과 Q페어를 통해 연동을 하면 전화기로 걸려오는 전화및 문자 다양한 앱 알림 기능을 전부 받아볼 수 있답니다.

 

 

▶ Q페어를 통해 스마트폰과 G패드를 연결을 완료 합니다.

 

 

▶ 전화가 걸려오니 G패드 10.1 인치에서도 수신팝업창이 뜨면서 전화를 바로 받을 수 있답니다.

전화 거절 메시지까지 입력할 수 있다죠!!

 

 

▶ 또 이렇게 문자도 바로 팝업창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MMS 도 문제없이 수신이 가능합니다.^^

 

 

▶ Q페어 알림 설정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폰의 앱 알림을 G패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능 ㅎㅎㅎ

 

 

▶ 듀얼 윈도우 사용 자주 하시나요? 요즘 대화면의 LCD 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띄워놓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G패드 역시 듀얼윈도우를 지원을 하여 동시에 두 개의 앱을 한 창에 띄워놓고 빠르게 작업도 가능하고 동시에 다양한 멀티테스킹을 즐길 수 있답니다.

 

 

▶ 또한 듀얼 윈도우의 사이즈를 좌우로 원하는 만큼 줄여서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고요.

 

 

▶ LG 스마트폰및 태블릿을 대표하는 것은 무엇보다 IPS 디스플레이죠.

어떠한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고 가장 정확한 색표현을 보여주는 IPS 디스플레이!!

LG G패드 10.1 / 8.0 / 7.0 모두 탑재 되어 있습니다.

 

 

▶ 최근 LG 스마트폰이 소프트버튼을 채용하는데 G패드 역시 소프트 버튼을 채용하였고 다양한 메뉴바 설정을 통해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고요. 듀얼 윈도우를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고 있어 빠르고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G패드 10.1 과 8.0 그리고 7.0 크기에 따른 선택을 하면 좋은데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10.1 은 8,000mAh 의 용량으로 더 오랜시간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8.0 의 경우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한 손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좀 더 편의성에 중점을 둔 분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두 제품간 퍼포먼스는 동일하기 때문에 사이즈에 따른 선택을 하면 좋을꺼 같고요.

G패드에서 QTV 를 통해 재미난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 TV서비스를 설정을 통해 지역을 선택하고 IPTV 및 케이블을 선택을 합니다.

이번 G패드 라인업등 콘텐츠 감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군으로 거기에 맞는 다양한 활용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는데 그중 QTV 2.0 이 그중 하나인데요. QTV 를 통해 실시간 방송이나 무료 영화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을 합니다.

 

 

▶ TV 편성표, TV 다시 보기​는 기본이고 무료 키즈 VOD 서비스와 무료 영화등 다양한 VOD 컨텐츠를 기본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인기프로를 실시간으로 감상도 가능합니다.

 

 

▶ 특히 G패드 8.0 에선 한 손으로 부담없이 다양한 영화나 VOD 서비스를 감상하는데 참 좋네요.^^

 

▶ 태블릿의 사용 용도를 놓고 보자면 고사양의 스펙이 아닌 것이 컨텐츠를 즐기는 목적이 다분한 제품군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LG 의 컨텐츠를 활용하고 가격이나 사양이나 가볍게 이용하기 좋은 LG G패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