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후기 갤럭시노트3 에서 달라진 점은~

 

갤럭시노트4 후기 갤럭시노트3 에서 달라진 점은~

▶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노트3 측면 배젤 이빨 나간거 보이시나요?

갤럭시노트4 는 메탈이라고 이렇게 이빨이 나가지 말란 법은 없을텐데 참........스마트폰 개발자들이 밖에서 사람들이 두꺼운 케이스를 입히고 사용하는 것을 보면 안타깝다고 합니다. 최대한 슬림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는데 이렇게 외관에 스크래치가 발생하기 때문에 한 두푼도 아닌 제품을 막 사용하기 어렵잖아요.

신형인 노트4에 인기자리를 내주지 않을까 했지만​ 단통법 때문에 갤럭시노트3 의 수명은 더 길어지지 않을까 싶어요.

오죽하면 단통법 전에 탄 분들이 위너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니까요.

 

갤럭시노트4 SKT향 부팅영상

갤럭시노트4 SKT향 UX/UI

 

 

 

갤럭시노트4 후기 - 디자인외 달라진점과 단통법이 미치는 영향은?

▶ 단통법 적용되기 전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잘 사신거라 생각되지만 10월1일 이후부터 적용되는 단통법에 의해 갤럭시노트4 판매량이 심히 걱정됩니다. 제조사도 윈, 통신사도 윈인 상황에 1주차 보조금 지원금 보면 답이 안나오죠. 그 파장이 크게 미쳐 판매량에 문제가 되어 통신사 보다 제조사 쪽에 더 큰 파장이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잘 만든 폰이 잘못된 정책에 의해 그냥저낭 지나가는 폰이 되지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 갤럭시노트3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갤럭시노트4는 그다지 매력적으로 다가오진 않는데요.

물론 사양이 좀 더 좋아졌고 무엇보다 디자인의 측면을 고려하면 기존 제품에 비해 메탈 디자인을 통해서 더욱 견고해진 디자인이 가장 큰 차이점이고 QHD 디스플레이등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개인적으로 크게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느끼진 않습니다. 솔직히 5인치대 디스플레이에 QHD 넣고 뭐하라는 것인지... 거기에 배터리 소모가 더욱 커질텐데 배터리 1개만 제공하는 것도 이해하기가 어려운 점이고요.

 

 

▶ 이러다 보니 아이폰을 쭉 써오다 갤4 - 갤노트3 로 안드로이드로 전향 했지만 이번에 다시 아이폰6 로 넘어갈려고 하고 있는 중이에요. 일본에서 아이폰6 와 아이폰6 플러스를 만져보고 왔는데 개인적으로 아이폰6 가 무척 탐나더군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좀 더 고급스러운고 날렵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메탈을 채용하여 더욱 각이진 느낌 때문인지 몰라도 노트3에 비해 무거운 느낌?

 

 

▶ 갤럭시 시리즈에 갤럭시 알파에 이어​ 두 번째로 적용된 메탈은 그다지 신선하진 않습니다.

신선할 정도로 처음 적용한 것도 아니고 국내에선 이미 베가 아이언을 통해 메탈 디자인을 보았기 때문에 그냥 갤럭시노트4 에 적용이 되다 보니 사용중인 갤럭시노트3랑 다르다는 느낌이 들 뿐입니다.

삼성은 참.......항상 느끼는 거지만 1회성 기능이 너무 많다는 거!!

드라이브링크​도 그렇고 갤노트3 에 탑재된 USB 3.0 단자가 다시 사라졌죠.

 

 

 

▶ 일정한 디자인이 아닌 커팅의 두께에 굴곡을 둔 메탈 라인을 보여줍니다.

 

 

▶ 메탈이란 소재를 하였기에 그립시 손에 닿는 느낌이 갤럭시노트3 와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고 묵직함과 함께 메탈의 차가움이 전달됩니다.

 

 

▶ 화이트 컬러의 산뜻함....... 제가 만약 산다면 블랙 살듯..

 

 

▶ USB 3.0 은 어디로 갔니??????????

하단의 스피커는 다시 뒷면으로 돌아갔습니다.

 

 

▶ 잘 만든 폰이지만 사실 갤럭시노트3 사용자로써 1년만에 갤럭시노트4 로 갈아타야할 정도의 큰 변화가 느껴지진 않습니다.

물론 단통법이 적용된 지금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노트4 와의 가격차이가 없기 때문에 노트4가 정답이긴 하겠지만요.

 

 

▶ 미세한 라인의 디자인을 추가하여 밋밋한 화이트가 아닌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긴 합니다.

디자인으로 봤을 땐 확실히 갤럭시노트3 보다 좀 더 견고해진 느낌을 주는 것은 확실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주긴 해요.

 

 

▶ 갤럭시노트3 쓰다 갤탭s 와 갤럭시s5 를 처음 써보니 확 달라진 메뉴버튼 기능에 당황스러웠는데 갤탭s , 갤럭시s5 와 또 다르게 멀티탭 부분이 또 달라졌네요.

 

 

▶ 갤럭시노트3 에 비해 홈버튼이 좀 더 튀어나와 있어 홈 버튼을 누르는데 좀 더 수월합니다.

전체적으로 더 커진 느낌이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