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5000 , EOS 100D , GX7 선택은?

 

소니 a5000 , EOS 100D , GX7 선택은?

APS-C 캐논 100D 그리고 미러리스 라인 소니 a5000, 파나소닉 GX7 ..

사람들은 편의성에 따라 작은 카메라를 찾는다. 그래서 미러리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안타깝게 미러리스 하면 소니만 떠오른다. 그만큼 마케팅이 엄청났지. 그럴 수 밖에 없으니.. DSLT 를 최초로 선보였지만 결국 DSLT 검색이 적으니 DSLR 로 광고를 하는 것부터 바디 공화국이란 얘기가 많을 정도로 16개 정도의 미러리스 카메라를 출시하지만 렌즈는??

사람들에게 그런다. DSLR 미러리스중 뭐살래?

다들 DSLR 이 화질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다. 뭐 사진찍고 리터칭 안하고 원본만 가지고 비교해 보면 참 많이 다르겠지만 미러리스라고 무조건 화질이 나쁜 것도 아니요.

 

 

국내는 유독 센서와 화소 마케팅으로 인해 말도 안되는 카메라의 퍼포먼스를 딱 이 2개로 광고를 한다. 그결과 특정 브랜드의 판매율이 엄청났지.. 그것이 바로 미러리스 국내 시장의 50% 를 먹었지만 신문기사나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절대 미러리스 시장이라고 안한다.

렌즈교환식 카메라라고 말한다. 결국 DSLR 시장은 포기하듯 하면서 마치 전 카메라 시장을 다 먹은것 마냥 저러고 있다.

그럼 그만큼 미러리스가 좋아?

난 소니는 솔직히 캠코더와 RX100mk3 빼노는 돈주고 쓰라고 해도 안쓴다.

내가 A7 출시하자 마자 구입하고 30mm 인지 35mm 짜이즈인지 기억도 안난다. 

소니 공식 판매처에서 조차 웃돈 받고 파는 골때리는 곳이지...

 

 

사람들이 물어본다. 소니 a5000 살려고..

정말 카메라에 대해 지식이 없는 친구들이기 때문에 광고 그대로 물어본다. 너 셀카전용 카메라인데 왜사? 하니까 가격싸고 소니가 가장 조지 않어? 라고 반문을 한다.

이런 친구들은 DSLR 사라고 하면 절대 안산다. 무겁고 크고 불편하다는 생각.

그래놓고 1년정도 사용하다 다른 렌즈 써보고 싶다고 물어보면 그런 렌즈는 거기 없다고 하면 왜 미리 말안했냐고 지랄한다.

미친넘들 살 때 그렇게 사지말라고 했거늘 지들이 삘 받아서 사놓고 이지랄을 한다.

그래서 어느순간부터 알아서 사라고 한다. 진짜 미러리스 살꺼면 소니 저가형 말고 최 고가형 제품 아니면 차라리 마포 센서를 사용하는 올림푸스나 파나소닉 사라고 하지...

 

 

소니의 마케팅은 정말 어마어마 하지.. 이런 카메라 시장의 생태계를 이렇게 바꾸어 놓았으니 말이다.

캐논 EOS M ..... 흠........ 마지못해 분위기에 맞춰 출시했지만 더이상 판매할 생각이 없는 라인업은 확실하다. 그러니 19만원 떨이를 통했을뿐더러 사실 DSLR 시장의 경우 캐논이 독보적이기 때문에 소니는 엄두도 못내고 끼어들 수 없는 상황에 전략을 바꿔 미러리스 시장을 공략한 점이지. 니콘도 안되는데 소니가 될 시장은 아니기에 미러리스 시장을 점령한 것...

사실 근데 개인적으로 소니보다 올림이나 파나소닉 제품의 만족도가 참 좋은데 .........말로할 수 없을 정도로 참 좋은데.....

 

 

난 카메라를 고를 때, 아무리 디지털화 되어 간다고하지만 셀카 전용 카메라는 뭐냐. 그걸 50만원돈 주고 사야돼나?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돼지. 카메라는 무엇보다 카메라 다워야 하고 조작성도 편하고 가장 베이스에 가까운 카메라를 선호한다. 그러다 보니 올림이나 파나소닉 계열을 찾게 되는데 GM1 같은 그 작은 카메라도 기본적인 카메라 베이스를 버리지 않았다는 것은 편의성을 버리지 못한다는 것이지.

그런것과 달리 소니는 무조건 버리고 이름 버리고 새로 바꾸면서 예전 카메라를 다시금 신상으로 둔갑시키는 마술을 보여주지..

 

 

모르겠다.

난 내가 좋은 카메라를 쓰면 그만이지, DSLR 이건 미러리스건 마포건 다만 가격 싸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라는 거!!

분기에 하나씩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보고 그리도 욕하면서 그렇게 출시하는 카메라는 그렇게 좋을 수 있을까?

어차피 좋은거 살꺼면 제대로 된거 사라, 저가 가격대에서 마치 수백만원짜리와 비교하지말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