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부안여행 - 캐논 5Dmark3

 

▶ 별도 CG 처리가 필요없는 그시절 그모습 그대로....

 

 

▶ 일부러 찾아가시는 것은 비추해드리고 전북 고창,정읍,부안쪽 여행 가시면서 잠깐 둘러 보시는 건 좋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추천을 해드리진 못하겠어요.

간만에 카메라 들고 촬영해보니 고장은 안났군요. 크하하하하...

진짜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EOS 100D 라도 하나 저렴하게 구매하던가 해야지 원..ㅎㅎ

 

================

 

▶ 참.. 5Dmark3 사놓고 거의 들고다니질 않아 존재감도 없어질 지경이에요. 행사가 있어도 미러리스만 가지고 다니니 주변에선 그냥 그럴꺼면 팔아버리는게 낫지 않냐는 소리까지 들으니 말이죠...;;

너무 무거워요. 더운날 어깨에 매고 다니는 것도 일이니 머 특별하거나 꼭 필요한 행사 아니면 미러리스가 더 편하기도 하고 말이죠. 미러리스 광각렌즈도 하나 질렀겠다 담엔 그녀석으로~

 

 

▶ 고창 행사를 갔다가 저녁에나 끝나서 마땅히 볼 것이 없어 정읍을 걸쳐 부안으로 넘어왔어요. 부안영상테마파크가 있다고 해서 간단하게 구경을 할까 하고 왔습니다. 겉에서 보이게 어디서 많이 본듯한 건축물이 맞이해요.

 

 

 

▶ 굉장히 많은 영화나 드라마가 여기 부안영상테마파크에서 촬영을 했더군요.

현재도 촬영중이기도 하고요. 경복궁이 부안영상테마파크에 세트장이 그대로 있다는거 모르셨죠?

 

 

▶ 사진을 보시다 보면 어디서 많이 보던 것들이 많이 나올꺼에요.

참 많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촬영을 했었고 지금도 촬영중이기도 하니까요.

정문을 통과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대형 하회탈!

 

 

 

 

▶ 부안영상테마파크는 큰편은 아니고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요. 대부분 관광유치용으로 만든것이 아니라 실제 드라마나 영화에 초점을 맞춰 지어놓은 곳이다 보니 아기자기 하고 이쁘긴 합니다.

 

 

▶ 안동 하회마을 가서 전기카트 한번 빌려 타본 이후로 관광지 가면 항상 애용하는 카드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속도가 어마어마합니다. 무려 3~4km 는 되는거 같아요. 사람이 걷는거 보다 느린듯..;;

그런데 2명이 타거나 4명이 타고 속도를 동일 하답니다. 떱

 

▶ 카트를 세워놓고 경복궁 세트장이 있다고 하여 걸어 들어갑니다.

카드를 이것밖에 못탈거면 왜 빌려나 하면서 궁시렁궁시렁 중~

 

 

▶ 그런데 안쪽에 사람들이 카트를 타고 돌아다니네요. -ㅁ-

그렇습니다. 양쪽 끝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있었어요. 나중에 혹시 가실일 있어 카트 빌리신다면 참고하셔용~

 

 

▶ 인정전 세트장이 여기에 있고 불멸의 이순신, 왕의남자, 한반도, 신기전, 대왕세종, 이산등이 여기 세트장에서 촬영을 했어요.

 

 

▶ 경복궁 짜자잔~

전 지금까지도 영화 촬영을 위해 문화재를 빌려주고 촬영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역시나 그럴일이 없겠죠?

거의 동일하게 제작되어 있어 깜짝 놀랐고, 가끔 드라마에서 나오는 거 보면 인정전 뒤가 산이어서 CG 처리한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 경복궁에 있는 인정전과 다른 점은 중앙에 정일품~ 정이품 이라고 되어 있는 패가 없다는 거..

 

 

▶ 한참 공사중이에요. 이더운날 그것도 일요일에 왠 공사를 한 참할까 했더니만 다른 드라마 촬영이 예정되어 있더군요.

 

 

▶ 인정전에서 밖으로 바라본 모습. 별도의 CG 효과 없어도 되겠더군요.

 

 

 

▶ 인정전 안쪽도 촬영!

거의 실제와 비슷하게 제작되었어요.

 

 

▶ 왕이 앉는 의자의 경우 한쪽 용의 모습이 없는데 이걸 그때그때 역사에 따라 살짝 떼었다 다른걸로 부착하는 건가보죠?

 

 

▶ 구석구석 섬세하게 표현을 해두었어요.

물론 가까이 자세하게 보면 마감이 좀 별루였긴 했지만서도 전체적으로 규모나 모양 크기가 거의 흡사해서 놀랬답니다.

 

 

▶ 경복궁에 있는 인정전과 차이는 좀 있어요. 기둥들이 하나도 없구요.

기둥을 일부러 관람용으로 만든 것인지 몰라도 사극이 오래된 시점을 기준으로 촬영을 하니 그땐 없었나봐요

 

 

▶ 경복궁에 있는 사정전도 여기에 있구요. 왕의 남자에서 나오기도 했구요.

 

 

▶ 역시나 한참 공사중~

 

 

 

▶ 눈이 안좋은 건가 길이 안좋은건가 한참을 봤는데 벽이 기울어져 있습니다. ㅎㄷㄷㄷㄷ

 

 

▶ 디테일은 참 좋게 잘지어 놓았어요.

 

 

▶ 잠을 청하시는 아저씨의 발가락.;;;;;;

머 주말에도 고생하시는 건 알겠지만 일반인에게 돈을 받고 공개를 하는 곳이면 그래도 다들 와서 사진찍고 구석구석 구경을 할텐데 꼭 이렇게 계셔야 할지..... 쉬는거 가지고 모라곤 안하지만 차라리 이분들 숙소를 마련해주고 시원하게 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어떨련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이런 풍경을 너무 많이 봐서 기분이 썩 좋진 않더군요.

 

▶ 별도 CG 처리가 필요없는 그시절 그모습 그대로....

 

 

▶ 일부러 찾아가시는 것은 비추해드리고 전북 고창,정읍,부안쪽 여행 가시면서 잠깐 둘러 보시는 건 좋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추천을 해드리진 못하겠어요.

간만에 카메라 들고 촬영해보니 고장은 안났군요. 크하하하하...

진짜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EOS 100D 라도 하나 저렴하게 구매하던가 해야지 원..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