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마스터 CBT 게임 후기 신규 온라인게임

소울마스터 CBT 게임 후기 신규 온라인게임

▶ 초기대작이라 하는 블레스도 CBT 모집을 하고 있는데 엄청난 돈을 부었다고 하죠. MMORPG 의 블레스게임도 좋아하신다면 MORPG 방식의 소울마스터도 충분히 재미를 느끼고 맵을 돌아다녀야 하고 MMORPG 게임에 지친분들이라면 충분히 MORPG 게임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을껍니다. 

 

 

 

2월 신작온라인게임 MORPG 소울마스터 CBT 게임 후기

▶ MORPG 게임인 소울마스터가 드디어 CBT (클로즈베타)를 시작을 했습니다. 최근 온라인게임들이 모바일 게임에 비해 출시하는 비중도 낮고 최근에 이슈가 될만한 대박 게임들이 거의 없다보니 새로운 신규게임에 대한 갈망들이 많았었는데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비롯해 퀄리티 높은 그래픽을 통해 고사양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게임의 영상미를 즐길 수 있고 CBT 전 FGT 때 참여했던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소울마스터입니다. 

 

 

▶ 13일 오후6시에 CBT 가 시작되었고 바로 임시점검을 통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없었어요. 분명 CBT 당첨이 되었는데도 CBT 참여자가 아니라는 문구가 나와서 아직도 점검중인가 하고 한참을 멍하니 있었더니 소울마스터 CBT 는 다른 게임과 달리 CBT 게임을 즐길 수 있는 CBT 쿠폰을 증정받아 입력후 플레이를 즐기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 한참 재밌어 질려고 하는 순간 CBT 1차 서비스가 종료가 되더군요. ㅠㅠ 

24시간 풀로 진행될줄 알았는데 첫째날 6시간만 즐길 수 있었던 것이 아쉬웠어요. 일단 급하게 캡쳐를 받았어야 했는데 받지도 못하고 프랩스도 안먹히고 자체 캡쳐기능만을 먹히더군요. ㅎㅎ 아지가지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가장 눈에 들어오고 깔끔한 그래픽을 통해 장비 착용에 대해 캐릭터의 모습이 확 달라질정도로 눈요기가 즐겁습니다. 

 

 

 ▶ 캐릭터는 총 3가지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고 전사 (발리언트) 평균적인 능력치를 가지고 조작 난이도는 가장 쉽습니다. 한손검이 주력이며 가장 베이스적인 캐릭터죠. 베어캣 (하모니) 는 소울링커로 은신과 트랩 등 기습형 스킬을 사용하고 양손 크로를 활용하고 빠른 공격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지막 프리스트 (홀리) 는 법사 캐릭터로 완드를 주무기로 사용하고 원거리형 소울링커로 마법사 답게 범위공격 스킬과 힐링을 주는 버프계 마법스킬을 다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랍니다. 

 

가장 재미있는 직업군이 저는 법사계열이어서 프리스트 캐릭터를 선택했습니다.  

 

 

 

▶ 최근 출시하는 대부분의 온라인게임과는 조금 다른 방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퀘스트 위주의 플레이를 통해 자동길찾기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반해 CBT 여서 그런지 몰라도 자동길찾기는 제공되지 않았고 퀘스트의 방향도 화면을 가리지 않고 퀘스트 앞쪽에 위치와 거리를 표시를 해주고 있어서 게임 화면에 방해를 받지 않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소울마스터를 하면서 독특한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바로 팻 개념과 비슷한 소울이란 것이 있는데 제 캐릭터 우측에 서있는 소울을 볼 수 있습니다. 소울이라 불리우는 이 작은 팻들은 캐릭터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팻이자 유닛의 개념으로 두양한 소울을 성장시켜 더 강한 소울을 만들어야 하고 각 소울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구요. 또한 직접적인 컨트롤보다 매 던전마다 소환할 수 있는 소울의 수가 정해져 있어 캐릭터와 함께 전체 소울을 불러와 더 강한 공격에 참여시킵니다. 

 

 

 

 

 

소울마스터 게임 영상

 

 

 

 

 

▶ 소울마스터는 굉장히 넓은 맵을 자랑하는 WOW 와 같은 게임 스타일이 아닌 퀘스트를 받고 던전사냥을 통해 레벨업을 하면서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고 던전에 따라 여러가지 난이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격스킬과 패시브스킬등 다양한 스킬트리를 갖추고 있어 초반에 모든 스킬을 하나씩 찍어 스킬에 대해 미리 파악하는 것도 좋습니다. CBT 에선 스킬 초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스킬을 이것저것 찍어보고 사용할 수 있겠더군요. 

 

 

▶ 던전에 들어가 모두 소환을 한 소울의 모습입니다. 소울을 한꺼번에 컨트롤할 수 있어 위기상황이나 집중공격을 할 때 컨트롤하여 동시 공격을 하는등 소울의 공격력이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CBT 초반이어서 얼마나 다양한 소울이 등장할지 모르겠지만 꽤나 화려한 캐릭터들이 있는 것을 보면 전체적으로 캐릭터의 강한 성향만큼 소울의 능력도 굉장히 중요한 게임이라 볼 수 있습니다. 

 

 

 

▶ 법사계열 캐릭터이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을 보통 진행하는데 멀리서 기본 스킬을 사용하면서 공격을 하고 근접공격은 2가지의 소울들이 근접공격을 진행을 합니다. 초반 던전진행에서 던전에 따라 생성할 수 있는 소울의 수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소울이 죽더라도 바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던전사냥을 솔플은 물론이고 파티원을 구성하여 진행하기도 합니다. 

 

 

 

 

▶ 전체적인 그래픽은 훌륭한 편이고 스킬과 각종 효과의 표현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초반치고 다소 어렵게 느껴지긴 하는데 소울이란 새로운 유닛의 개념이 포함되어 소울이 던젼 게임사냥에 있어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을 본다면 난이도에 대한 큰 불만은 없습니다.   

 

 

 

 

 

 

소울마스터 게임 영상

 

 

▶ 초기대작이라 하는 블레스도 CBT 모집을 하고 있는데 엄청난 돈을 부었다고 하죠. MMORPG 의 블레스게임도 좋아하신다면 MORPG 방식의 소울마스터도 충분히 재미를 느끼고 맵을 돌아다녀야 하고 MMORPG 게임에 지친분들이라면 충분히 MORPG 게임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을껍니다. 

 

 

▶ MORPG 소울마스터 CBT 기념으로 정말 많은 이벤트들이 진행중에 있어서 CBT 참여를 하고 계신 분이나 CBT 참여를 하지 못하신 분들에게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벤트 참여해보세요.. 또한 CBT 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CBT 참여자에게 2개의 CBT 참여 쿠폰이 동봉되기 때문에 한장 선물해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