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4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LG 넥서스4

넥서스4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LG 넥서스4

 

옵티머스G 와 많이 닮아있는 녀석


| 넥서스4가 LG를 통해 제조되고 출시되자마자 많은 분들이 옵티머스G 와 스펙과 성격이 많이 비슷하고 오히려 가격적인 면에서 좋다고 말을 하더군요. 두 제품간의 스펙차이가 어느정도 인지 아시나요?

 

CPU

스냅 드래곤 S4 pro 1.5GHz 쿼드코어

OS

안드로이드 4.2, 젤리빈 (Jelly Bean)

통신방식

3G (WCDMA), HSPA+

디스플레이

4.7인치 WXGA True HD IPS Plus (1280*768) 디스플레이

내장 메모리

8GB / 16GB

가용 메모리

2GB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배터리

2,100mAh

 

| HTC 를 통해 넥서스를 처음 출시한 구글은 이후 삼성 갤럭시 넥서스를 연이어 출시한 이후 4번째로 LG 넥서스4 를 출시를 하였는데 현재 국내에서 철수한 HTC 이지만 당시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어깨를 나란히 했었던 시절을 보면 LG 넥서스4의 출시를 보면 그만큼 스마트폰시장과 제조능력에서 인정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대목인데요. 4번째로 출시한 넥서스 스마트폰중 3대가 국내업체의 손에서 세계에서 애플과 나란히 양대산맥을 움직이고 있는 거인의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이 자랑 스럽기만 한데요.



 

 

| 전략적인 구글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4가 LG에서 생산 제조하여 8GB : 299 달러 16GB : 349 달러 라는 초저렴한 가격대로 판매를 한다고 하여 많은 이슈와 반항을 일으켰는데 3G 기반으로 출시하는 넥서스4 이다 보니, 국내 시장은 이미 LTE 로 재편중이고 점점 축소되어 가는 3G 국내시장의 사업자 제공 편의 서비스가 없어서 한국 소비자의 기호에는 맞지 않는 제품이고 제품의 판매량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략폰과는 태생이 다른 폰이라 국내에는 출시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애플이나 기타 제조사와는 달리 구글은 모토로라를 인수하여 자체적인 생산라인까지 갖추었지만 모토로라를 통해 구글 레퍼런스폰을 생산하지 못하고 HTC 를 비롯해 삼성,LG 를 통해서 각 제품마다 레퍼런스 제품의 생산라인을 바꾸면서 출시를 하고 있는데 제품 모델명의 라인업을 보면 넥서스 스마트폰의 4번째로 출시하는 제품으로 넥서스4 라는 모델명을 사용했고, 각기 HTC,삼성, 그리고 LG 에서 생산하는 첫번째의 구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4 입니다.

 

| 국내에 출시한 LG 옵티머스G 와 비슷한 스펙이라는 것으로 인해 이슈가 되었는데 두제품간의 차이는 존재하는데 넥서스4와 옵티머스G 의 경우 동일한 4.7인치의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고, 스냅드래곤 S4 를 탑재한 것도 동일하죠.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옵티머스G 와 달리 2,100mAh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고 옵티머스G 의 가장 스펙적으로 우수했던 것이 바로 LG 이노텍의 1,300만화소 카메라 모듈을 사용해서 가장 진보되었다는 카메라 화질을 보여주었는데 넥서스4 에는 800만화소 카메라 내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내장 메모리는 8GB 와 16GB 채용되었죠.

| 넥서스4의 디자인을 보면 각 제조사가 다른폰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한 제품의 라인업으로 보일정도로 비슷한 구석이 많은데요. 이번 넥서스4의 경우는 LG 스마트폰의 향수가 뭍어나오는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전면의 헤어라인 디자인을 보면 저는 옵티머스 LTE 가 생각이 나네요. 옵티머스G 와는 다른 라운딩처리되어 좀 더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베젤을 확 줄여서 슬림함과 동일 디스플레이 대비 좀 더 커보이는 효과도 주고 있죠.

| 넥서스4 는 넥서스7 태블릿과 마찮가지로 구글 나우(google now) 를 탑재하고 있는데 실시간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으로 위치정보 사용패턴과 같은 기능을 자동으로 제공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 넥서스4 뒷면의 디자인을 보면 바로 옵티머스G 에 사용되었던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이 그대로 적용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빛에 따라 보는 방향에 따라 색상이 달리보이게 하는 것을 그대로 적용하였고, 얼핏 사진만 보면 영화 매트릭스에서 보던 그 화면과 비슷해 보이죠?


 

| 구글 레퍼런스 폰의 경우 레퍼런스 제품을 제조한 업체의 브랜드네임이 노출되기 때문에 인지도 면에서도 매럭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기존 갤럭시 넥서스와 비교해보면 구글이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하다가 이번 넥서스4 에서는 제품 모델명인 NEXUS 로 바뀐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넥서스7 넥서스10 과 마찮가지로 버튼을 소프트웨어 처리로 바뀐점입니다.

그동안 출시했던 넥서스 시리즈는 스펙적인 부분에서 최고의 성능과 스펙을 자랑하지 못했었는데, 이번 넥서스4 는 만족스러운 스펙을 갖추고 있고 넥서스 최초의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LG 의 크리스탈 리플렉션 공법과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방식을 사용한 신기술이 그대로 녹아들어가 있는 넥서스4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지만 국내에 출시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아쉽기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